17년 만에 완전히 바뀐 현대 올 뉴 마이티에 적용된 신기술은?

17년 만에 완전히 바뀐 현대 올 뉴 마이티에 적용된 신기술은?

발행일 2015-04-03 14:41:44 김진우 기자

현대 올 뉴 마이티가 2015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가 열린 4월 2일 킨텍스 전시장에서 공개되었다. 2.5-3.5톤을 적재할 수 있는 현대 마이티 시리즈는 1987년 처음 공개된 후 지금까지 국내를 대표하는 중형 트럭 모델이며 이번 올 뉴 마이티는 1998년 이후 17년 만에 모든 것이 바뀐 완전히 새로운 모델이다.

올 뉴 마이티는 단순히 디자인만 변경하지 않고 구형 대비 캡 사이즈를 더 넓혀 편안한 주행을 보장하며 다양한 수납 공간 및 시트 리클라이닝 기능이 적용되어 원하는 시트포지션을 맞출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편리한 승차를 위해 스텝 위치를 40mm 낮게 설계했다.

경사로 등을 주행할 때 제동성능을 일정하게 유지시키기 위해 전, 후륜 디스크브레이크가 적용, 언덕길 발진보조장치(EHS), 차선이탈경보장치, 차체자세제어장치 등 각종 첨단 안전 사양을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올 뉴 마이티는 미세먼지를 포집하는 DPF, 질소산화물과 암모니아를 저감하는 SCR, AOC 등의 후처리장치를 대거 적용해 엄격한 환경 규제인 유로 6의 기준을 충족했으며 가스식 쇽업쇼버가 적용되어 충격을 흡수하는 능력이 향상되었다. 또한 고장력 강판을 37%까지 확대 적용하고 슈퍼캡 모델 기준으로 적재함 길이를 270mm 늘렸다.

현대차는 올 뉴 마이티의 전주공장 동시 출고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을 돌며 순회 전시를 실시하는 한편, 해외 지역에서도 신차발표회를 기획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벤틀리 컨티넨탈 하이브리드 출고 개시, 가격은 3억4610만원

벤틀리 컨티넨탈 하이브리드 출고 개시, 가격은 3억4610만원

벤틀리코리아는 신형 컨티넨탈 GT의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신형 컨티넨탈 GT는 4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탑재해 총 출력 782마력을 발휘하며, 복합연비 12.5km/ℓ, EV 주행거리 64km를 확보했다. 가격은 3억4610만원이다. 신형 컨티넨탈 GT 국내 세부 가격은 스피드 3억4610만원, 뮬리너 3억7400만원이다. 신형 컨티넨탈 GT는 4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벤틀리코리아가 하이브리드 엔진을 통해 전동화 시대를 여는 모델이기도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보조금 내가 대신 줄게", 폭스바겐..ID.5 보조금 지원

폭스바겐코리아는 ID.5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보조금 지원은 최근 ID.5가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됨에 따라 마련된 자발적 조치로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수준에 맞춰 고객에게 제공된다. ID.5 가격은 6099만원이다. ID.5는 폭스바겐코리아 전동화 전략의 두 번째 핵심 모델로 스포티한 스타일이 강조된 쿠페형 SUV다. ID.5는 프로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6099만원이다. ID.5는 이달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지프 레콘 하반기 공개, 지프의 디펜더..국내 출시는?

지프 레콘 하반기 공개, 지프의 디펜더..국내 출시는?

지프 레콘(Recon)이 올해 하반기에 공개된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카에 따르면 지프는 레콘 월드프리미어를 올해 말 진행할 계획이다. 레콘은 지프 랭글러에 근접하는 오프로드 성능과 482km 주행거리가 목표인 차세대 오프로더다. 레콘은 국내 출시도 예정됐다. 지프 영국 법인 대표는 오토카와의 인터뷰를 통해 "레콘은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모델이다. 레콘은 랜드로버의 최신 디펜더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레콘은 랭글러의 모든 것을 현대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