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캠퍼의 슬로캠핑] 좋은 문화를 즐겨요, 파주 이시소캠핑장

[솔로캠퍼의 슬로캠핑] 좋은 문화를 즐겨요, 파주 이시소캠핑장

배우고 치유하는 캠핑으로

발행일 2012-07-23 18:59:37 솔로캠퍼

‘이 시대의 좋은 소리를 전한다’ 파주 이시소캠핑장은 원래 예술로 사람의 마음을 치유하는 체험학교였다. 캠핑객이 알음알음 공간을 채우면서 ‘캠핑장’으로 소문나고 있다.

배우고 치유하는 캠핑으로

먹고 즐기는 캠핑이 ‘배우고 치유하는’ 캠핑으로 진화하고 있다. 파주 이시소문화예술체험학교도 그런 공간 중 하나다.

파주 문산천을 끼고 있는 이시소문화예술체험학교는 원래 초등학교가 있던 곳이다. 1937년 세워진 신산초등학교 영장분교는 1994년 폐교됐다.  이시소체험학교 김옥조 이사장은 15년 전 폐교터를 활용해 작업장 겸 예술치유소로 꾸몄다. ‘이 시대의 좋은 소리’를 전한다는 의미에서 ‘이시소’라는 이름도 지었다. 김 이사장은 문화로 좋은 소리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해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갔다.

▲ 이시소자연문화체험학교

예술체험학교는 평일에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예술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한옥 장인이 진행하는 한옥학교를 열어 우리문화 알리기에도 열심이다.

공예체험과 자연치유를 동시에

캠핑장은 폐교 터를 활용했지만 캠핑 환경이 전혀 뒤지지 않는다. 80여년 된 나무가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캠핑하기에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 수령 80년된 나무숲이 조성돼 있어 텐트를 치기 좋다.

숲은 폐교를 빙 둘러 조성됐다. 가장 안락한 공간을 꼽으라면 교실 건물 뒤편 숲속. 아늑한 그늘이 만들어지는 데다 바로 뒤쪽에 문산천이 흐fms다. 15년 동안 학교 주변 숲과 들에는 농약을 치지 않았다. 작은 숲에는 사라졌던 곤충이 돌아왔고, 학교 뒤 문산천에는 물고기가 부쩍 많아졌다. 캠핑객이 아니어도 주말이면 체험학교 뒤 계곡으로 물놀이를 오는 행락객이 많다. 물이 맑고 수심이 그리 깊지 않아 어린이가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다.

▲ 튼튼한 나무 덕에 해먹을 치기 편하다.

수령 80여년의 나무들은 운동장 사이트에도 그늘을 만든다. 단 운동장 바깥쪽에 도로가 있어 소음이 발생할 수 있다. 또 운동장 놀이시설에 아이들이 몰려 시끄러울 때가 있다. 나무그늘 사이트가 다 차서 운동장 한 가운데에 텐트를 쳐야하는 경우에는 타프를 꼭 설치해야 한다.

▲ 파주 이시소자연문화체험학교 옛 교사 건물

[가는길]

서울에서 온다면 구파발을 지나 고양동 쪽으로 향한다. 보광사를 지나면 이시소문화예술체험학교가 보인다. 내비게이션에는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쇠장이길21(구 영장리 256-1)’ 또는 ‘이시소자연문화체험학교’를 입력한다.

▲ 체험학교 바로 옆을 흐르는 문산천.

[기타정보]

운동장 공간을 모두 활용하면 텐트를 50동 정도 칠 수 있다. 화장실은 교사 건물에 있다. 깨끗한 편. 취사장은 2곳. 샤워장은 화장실 옆에 있다. 80년 수령의 나무들이 운동장을 빙 둘러 숲을 이룬다. 그늘이 넉넉하다. 하지만 운동장 한가운데 텐트를 치면 그늘이 전혀 없다. 타프를 꼭 가져올 것. 학교 뒤편에는 문산천이 흐른다. 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기에 좋다. 전기는 사용할 수 있지만 콘센트함이 많지 않아 50m 릴선을 챙기는 것이 좋다. 전기 사용료 포함해서 1박에 2만5000원. 체험프로그램은 토요일 오후 2, 3시쯤 진행된다. 장단콩 두부만들기, 도자기체험, 염색체험 등이 진행된다. 매주 진행되는 프로그램이 다르다. 평일에는 한옥체험, 연기·영상체험 등 더 많은 프로그램이 열린다. 체험비는 1만원~5만원선. 체험소요시간은 2~3시간 정도.

이시소자연문화체험학교 www.isiso.co.kr   031-948-2072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렉서스 LM 2026년형 공개, 실내 정숙성까지 업그레이드

렉서스 LM 2026년형 공개, 실내 정숙성까지 업그레이드

렉서스는 LM500h 2026을 공개했다. 2026년형 LM500h는 상품성 업데이트 버전으로 진동 감쇠 및 흡음재가 추가돼 실내 정숙성이 향상됐으며, 4인승 이그제큐티브 트림은 파워 슬라이딩 도어 버튼 위치가 변경되는 등 사용성이 개선됐다. 국내 도입도 예상된다. LM은 렉서스의 플래그십 MPV로 아시아 지역에서 쇼퍼드리븐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모델이다. LM 차명은 '럭셔리 무버'의 약자로 모든 탑승객에 편안한 승차감과 거주 공간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LM은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토요타와 렉서스,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 실시

토요타와 렉서스,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 실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집중호우로 인해 차량 침수 및 파손 등의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7월 21일부터 8월 30일까지 전국 렉서스 및 토요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수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엔진룸, 배터리, 브레이크 관련 부품, 차량 내∙외부 점검 등 빗물 유입과 관련된 총 14가지 항목을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또한 침수 피해로 인한 유상 수리 시 최대 300만원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이례적인 폭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7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수해 피해 정비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특별 지원 서비스는 7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2주 간 전국 39개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문 테크니션이 차량 침수 여부 및 내&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