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트 친퀘첸토 살펴보니…여성운전자 '지름신 주의보'

피아트 친퀘첸토 살펴보니…여성운전자 '지름신 주의보'

발행일 2013-02-05 16:10:36 전승용 기자
▲ 크라이슬러코리아가 피아트 브랜드를 도입하며 친퀘첸토를 출시했다

크라이슬러코리아는 5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W호텔에서 피아트 브랜드를 국내에 출범하며 피아트 친퀘첸토를 선보였다.

친퀘첸토는 이탈리아 뿐 아니라 유럽의 대표적 경차 아이콘으로, 작은 차체에 귀여운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갖춰 국내 소비자들이 출시를 기다린 모델 중 하나다.

▲ 피아트 친퀘첸토

친퀘첸토의 외관은 얼핏 보면 단조롭다는 느낌이 들지만 귀엽고 앙증맞다. 소심한 듯 짧게 뻗은 전면부 그릴과 작고 동그란 헤드램프·안개등, 귀엽게 뻗은 사이드미러 등은 젊은 운전자들, 특히 여성 운전자를 유혹하기에 충분하다.

▲ 피아트 친퀘첸토

동글동글한 루프 라인은 길게 뻗어 오리 궁둥이를 연상시키는 후면부로 매끄럽게 이어진다. 전체적인 외관 디자인이 일관된 콘셉트로 그려졌음이 한 눈에 느껴진다.

친퀘첸토의 크기는 전장×전폭×전고가 3550×1640×1555mm며, 휠베이스는 2300mm다. 국내에서는 배기량과 전폭이 커 경차로 분류되지는 않는다.

▲ 피아트 친퀘첸토의 실내

친퀘첸토의 실내에 들어서면 차체 색상과 동일한 색으로 도색된 대시보드가 기분 좋게 느껴진다. 전체적인 레이아웃도 간결한며 아기자기하다. 계기반은 커다란 원에 두 개의 원이 겹쳐져 있는 방식인데, 바깥쪽에는 속도를 나타내는 속도계, 안쪽에는 회전수(RPM)게이지, 원 중심에는 주행정보창이 있다.

▲ 피아트 친퀘첸토의 계기판

센터페시아 아래쪽에는 공조장치 조작 버튼들이 버튼 방식으로 심플하게 장착됐다. 동그란 모양의 길쭉한 변속기는 기아차 카니발과 비슷하게 센터페시아 하단 쪽에 위치해 있다.

▲ 피아트 친퀘첸토의 트렁크

차체가 작다보니 2열 좌석은 성인이 타기에는 힘들다. 어린 아이를 태우거나 2열을 접고 트렁크 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파워트레인은 1.4리터급 멀티에어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102마력(6500rpm), 최대토크 12.8kg.m(4000rpm)의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표시연비는 도심 11.3km/l와 고속 14.0km/l를 포함해 복합 12.4km/l다. 

▲ 피아트 친퀘첸토의 엔진룸

친퀘첸토는 사양에 따라 두 가지 트림으로 나뉘며, 가격은 친퀘첸토 팝 2690만원, 친퀘첸토 라운지 2990만원이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렉서스 LM 2026년형 공개, 실내 정숙성까지 업그레이드

렉서스 LM 2026년형 공개, 실내 정숙성까지 업그레이드

렉서스는 LM500h 2026을 공개했다. 2026년형 LM500h는 상품성 업데이트 버전으로 진동 감쇠 및 흡음재가 추가돼 실내 정숙성이 향상됐으며, 4인승 이그제큐티브 트림은 파워 슬라이딩 도어 버튼 위치가 변경되는 등 사용성이 개선됐다. 국내 도입도 예상된다. LM은 렉서스의 플래그십 MPV로 아시아 지역에서 쇼퍼드리븐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모델이다. LM 차명은 '럭셔리 무버'의 약자로 모든 탑승객에 편안한 승차감과 거주 공간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LM은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토요타와 렉서스,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 실시

토요타와 렉서스,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 실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집중호우로 인해 차량 침수 및 파손 등의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7월 21일부터 8월 30일까지 전국 렉서스 및 토요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수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엔진룸, 배터리, 브레이크 관련 부품, 차량 내∙외부 점검 등 빗물 유입과 관련된 총 14가지 항목을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또한 침수 피해로 인한 유상 수리 시 최대 300만원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이례적인 폭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7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수해 피해 정비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특별 지원 서비스는 7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2주 간 전국 39개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문 테크니션이 차량 침수 여부 및 내&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