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피아트 친퀘첸토…뒷좌석 좁아도 '매력적인 차'

[영상] 피아트 친퀘첸토…뒷좌석 좁아도 '매력적인 차'

발행일 2013-02-06 15:51:24 전승용 기자

크라이스러코리아가 지난 5일, 피아트 브랜드를 국내에 런칭하며 피아트 친퀘첸토(500), 친퀘첸토C(500C), 프리몬트를 출시했다.

친퀘첸토는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경차 아이콘으로 작은 차체에 귀여운 디자인, 우수한 성능으로 국내 소비자들이 출시를 기다린 모델 중 하나다. 

친퀘첸토에 직접 타보니 뒷좌석 공간이 매우 좁았다. 무릎이 앞좌석 시트를 훌쩍 넘어갔고, 허리를 꼿꼿이 펴지 않았는데도 머리가 천장에 닿았다. 휠베이스가 2300mm밖에 되지 않아 2열은 아이들이 이용하기에도 불편할 정도다. 

▲ 피아트 친퀘첸토C

그러나 친퀘첸토는 뒷좌석이 좁더라도 구입하고 싶은 매력적인 디자인을 자랑한다. 마음 편하게 뒷좌석은 포기하고 2열을 접어 넓은 트렁크 공간을 이용하면 된다.

소심한 듯 짧게 뻗은 전면부 그릴과 작고 동그란 헤드램프·안개등, 귀엽게 뻗은 사이드미러 등은 젊은 운전자를 유혹하기에 충분하다. 실내에 들어서면 차체 색상과 동일한 색으로 도색된 대시보드가 인상적이다. 전체적인 레이아웃도 간결하면서도 아기자기하다.

파워트레인은 1.4리터급 멀티에어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102마력, 최대토크 12.8kg.m, 복합연비 12.4km/l를 낸다.

▲ 피아트 친퀘첸토C의 실내

카브리올레 모델인 친퀘첸토C는 일반 모델에 캔버스톱이라 불리는 롤-백 직물 지붕이 장착됐다. 캔버스톱은 차체 구조의 변화를 최소화 하면서도 추가적인 기계 장치가 거의 들어가지 않아 저렴하고 차체가 가벼워진다는 장점이 있다. 캔버스톱은 15초만에 차량 후면부까지 완전히 열리고, 시속 80km의 주행 중에도 작동된다.

친퀘첸토의 가격은 사양에 따라 2690~2990만원, 친퀘첸토C의 가격은 3300만원이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벤츠 CLA 전기차 기본형, LFP 배터리 탑재..주행거리 550km

벤츠 CLA 전기차 기본형, LFP 배터리 탑재..주행거리 550km

벤츠 신형 CLA 전기차 기본형의 제원 일부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Motor.es에 따르면 신형 CLA 전기차는 올해 하반기에 공식 공개되며, 58kWh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시 최대 550km를 주행한다. 전기모터 출력은 200마력대다. 신형 CLA는 지난 3월 공개된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이다. 신형 CLA는 벤츠 차세대 플랫폼 MMA를 기반으로 전기차와 하이브리드로 운영된다. 유럽 등 일부 시장에 먼저 출시된 신형 CLA는 벤츠가 생산을 늘릴 정도로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렉서스 LM 2026년형 공개, 실내 정숙성까지 업그레이드

렉서스 LM 2026년형 공개, 실내 정숙성까지 업그레이드

렉서스는 LM500h 2026을 공개했다. 2026년형 LM500h는 상품성 업데이트 버전으로 진동 감쇠 및 흡음재가 추가돼 실내 정숙성이 향상됐으며, 4인승 이그제큐티브 트림은 파워 슬라이딩 도어 버튼 위치가 변경되는 등 사용성이 개선됐다. 국내 도입도 예상된다. LM은 렉서스의 플래그십 MPV로 아시아 지역에서 쇼퍼드리븐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모델이다. LM 차명은 '럭셔리 무버'의 약자로 모든 탑승객에 편안한 승차감과 거주 공간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LM은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토요타와 렉서스,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 실시

토요타와 렉서스,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 실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집중호우로 인해 차량 침수 및 파손 등의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7월 21일부터 8월 30일까지 전국 렉서스 및 토요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수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엔진룸, 배터리, 브레이크 관련 부품, 차량 내∙외부 점검 등 빗물 유입과 관련된 총 14가지 항목을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또한 침수 피해로 인한 유상 수리 시 최대 300만원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