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런던올림픽에서 한국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대학생자동차유럽대장정이 내년 7월 1일부터 8월 21일까지 개최된다. 참가 대학생들은 역대 유럽의 올림픽 개최지를 자동차로 여행하며 풍물공연, 영상제, 사진전 등을 펼치며 대한민국 알리기에 앞장선다.

프랑스 파리에서 출발해 로마, 아테네, 바르셀로나 등 남유럽 도시들을 여행하는 A코스와 런던, 암스텔담, 오슬로, 스톡홀름, 헬싱키 등을 여행하는 북유럽 중심의 B코스 두 가지가 있다. A, B 두 코스에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일반 여행상품이나 배낭여행으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특별한 코스로 특히 아드리아해, 지중해, 도버해협, 북유럽일대 발트해, 스카게라크해협 등에서는 카페리호를 이용할 예정이다.
pilote 차상엽 총단장은 "외국인들에게 한국 부채 10만개를 배포하며 한국을 알릴 예정이다. 10만명의 외국인 트위터 팔로워나 페이스북 친구들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유럽의 역대 올림픽 개최도시에서 한국을 홍보하는 영상을 상영하거나 사진전을 개최하고, 그러한 활동과 함께 유럽의 다양한 음식, 건축, 패션 등 유럽문화의 다양한 모습들을 촬영한 영상과 사진 컨텐츠를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개인블로그나 pilote클럽에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특히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활용하여 외국인 팔로워, 친구들을 만드는 것은 바로 한국을 알리는 특별한 임무다." 라고 밝혔다.
이번 달부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조기 신청 시 할인혜택이 있으니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서두르기 바란다. 참가 신청은 pilote 커뮤니티 (club.cyworld.com/pilote)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온 유럽에 ‘대~한민국’의 함성을 울리고 오라. 당신은 ‘대~한민국’의 열정 넘치는 ‘대~학생’이다.
이창환 객원기자 chaldemoong@daum.net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