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보레 스파크, 1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시보레 스파크, 1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발행일 2011-03-08 11:46:21 윤지혜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의 글로벌 경차 ‘시보레스파크(Chevrolet Spark)’가 국내 소형 승용차 부문에서 13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지닌 자동차로 선정됐다.

시보레 스파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7일 발표한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에서 1999년부터 2011년까지 13년 연속 소형차 부문 1위 브랜드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스파크가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소형 승용차 부문은 현재 국내 판매중인 모든 경차와 소형차를 조사 대상으로 한 것이어서 경차에서부터 소형차 영역에 이르는 다양한 차종들 가운데 스파크가 단연 국내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한국지엠 브랜드운영담당 조인상 상무는 “스파크는 안전성 평가에서 국내외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을 비롯, 보험개발원 탑승자 안전성 평가에서 1600cc미만 국내 최초로 1등급을 받는 등 경차를 뛰어넘는 안전성이 입증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조사에서 스파크가 국내 소형차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됨에 따라 다시 한번 브랜드 파워와 경쟁력이 입증됐다”며, “한국지엠의 세계적 수준의 경차 개발 기술을 통한 최고의 품질과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로 최고 브랜드의 명성을 계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 파워 조사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지수화한 것. 국내 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 세계적인 브랜드 개발과 육성을 위한 지표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조사, 공신력 있는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로 13년째를 맞는 이번 조사에서 1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전체 196개 산업군 가운데 스파크를 포함, 36개뿐이다.

한편, 한국지엠은 스파크의 브랜드 파워 1위 수상을 기념해 크라제(KRAZE) 버거와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박지성 선수의 등 번호인 13번과 스파크의 13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 선정의 공통점에 착안해 박지성 선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공모전을 실시, 우승자에게 스파크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독특한 이벤트. 이번 브랜드 아이덴티티 공모는 3월 14일부터 4월 15일까지 시보레 스파크 이벤트 홈페이지(www.chevrolet-spark.co.kr)는 물론,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크라제버거 홈페이지(www.kraze.c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렉서스 LM 2026년형 공개, 실내 정숙성까지 업그레이드

렉서스 LM 2026년형 공개, 실내 정숙성까지 업그레이드

렉서스는 LM500h 2026을 공개했다. 2026년형 LM500h는 상품성 업데이트 버전으로 진동 감쇠 및 흡음재가 추가돼 실내 정숙성이 향상됐으며, 4인승 이그제큐티브 트림은 파워 슬라이딩 도어 버튼 위치가 변경되는 등 사용성이 개선됐다. 국내 도입도 예상된다. LM은 렉서스의 플래그십 MPV로 아시아 지역에서 쇼퍼드리븐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모델이다. LM 차명은 '럭셔리 무버'의 약자로 모든 탑승객에 편안한 승차감과 거주 공간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LM은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토요타와 렉서스,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 실시

토요타와 렉서스,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 실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집중호우로 인해 차량 침수 및 파손 등의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7월 21일부터 8월 30일까지 전국 렉서스 및 토요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수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엔진룸, 배터리, 브레이크 관련 부품, 차량 내∙외부 점검 등 빗물 유입과 관련된 총 14가지 항목을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또한 침수 피해로 인한 유상 수리 시 최대 300만원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이례적인 폭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7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수해 피해 정비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특별 지원 서비스는 7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2주 간 전국 39개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문 테크니션이 차량 침수 여부 및 내&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