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대학생 국제자원활동가 모집

기아차, 대학생 국제자원활동가 모집

3/21~4/10 펀키아 통해 접수…서류심사, 면접 통해 총 53명 선발

발행일 2011-03-21 10:23:39 윤지혜 기자

기아차가 전세계를 무대로 기아차 브랜드와 대한민국을 알릴 대학생 국제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

기아자동차㈜는 유네스코(UNESCO) 한국위원회와 함께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문화교류, 자원봉사, 환경보호 등 다양한 테마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글로벌 워크캠프(Global Workcamp)’의 대한민국 대표 참가 대학생 53명을 선발한다고 20일 밝혔다.

참가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국내 대학(원)생이며, 자세한 문의와 신청은 3월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기아차의 젊은 세대를 위한 쌍방향 참여형 블로그 ‘펀키아(http://www.funkia.kr)’로 하면 된다.

기아차는 지원자들이 제출한 자기소개서와 활동계획서 등 서류전형을 통해 1차 합격자를 뽑고, 이들을 대상으로 외국어 능력, 글로벌 마인드, 봉사정신 등을 평가하는 면접을 실시하여 오는 4월말 최종 참가자 53명을 선발한다.

올해 ‘글로벌 워크캠프’는 오는 7월~8월까지 참가 캠프별로 2~4주 기간 동안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터키, 라오스 등 유럽과 아시아 국가에서 펼쳐진다.

특히, 올해부터 울진, 원주, 부산 3곳에 한국 워크캠프가 신설되어 세계 각국 젊은이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한국 문화 체험은 물론, 환경보호 및 지역사회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한다.

기아차는 이번에 신설된 한국 워크캠프 운영을 지원하는 한편, 한국 워크캠프의 운영을 맡아서 진행할 한국 대표 대학생 리더를 선발할 계획이다.

‘글로벌 워크캠프’는 현지 NGO와 연계된 봉사활동 외에도 ▲현지 주민과의 교류를 통해 현지 문화를 배울 수 있는 문화교류 ▲세계가 당면한 이슈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보는 토론 워크숍 ▲환경을 테마로 한 테마 현장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기아차는 해외 워크캠프에 참가하는 국내 대학생들에게 캠프 참가비와 항공비를 지원하며, 참가자들 중 우수한 활동을 보인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워크캠프 참가자들을 국내모터쇼, 기아차 후원 문화행사 등 기아차의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에 초대하고 온·오프라인 정기모임을 지원하는 등 참가 대학생들이 기아차와 글로벌 워크캠프에 대한 관심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한국을 대표하는 대학생들이 전세계 각국에서 온 젊은이들과 글로벌 환경 이슈를 함께 고민하고 현지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워크캠프를 후원하고 있다.”며 “기아차와 함께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칠 열정 가득한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2006년부터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와 함께 ‘글로벌 워크캠프’의 한국 참가 대학생들을 선발, 후원하고 있으며, 젊은 세대를 위한 쌍방향 참여형 블로그 ‘펀키아(http://www.funkia.kr)’ 운영,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에코 다이나믹스 청소년 원정대’ 등 다양한 성장세대 마케팅을 통해 젊고 역동적인 기아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푸조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승 개최, 월 30만원대 할부 제공

푸조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승 개최, 월 30만원대 할부 제공

푸조가 올 가을 도심 속 일상에 색다른 즐거움과 스마트한 효율을 선사하는 스마트 하이브리드 라인업 알리기에 나선다. 오는 30일까지 전국 푸조 전시장에서 푸조의 최신 전동화 기술이 적용된 ‘올 뉴 3008 스마트 하이브리드’와 ‘408 스마트 하이브리드’,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대상으로 시승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시승행사는 푸조가 제안하는 세련되고 효율적인 주행의 즐거움이 일상에 기분 좋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기아 레이 2026년형 조용히 출시, 가격은 1490~2003만원

기아 레이 2026년형 조용히 출시, 가격은 1490~2003만원

기아는 2026년형 레이를 조용히 출시했다. 2026년형 레이는 연식변경으로 전방 충돌방지 보조와 차로 유지 보조 등 최신 ADAS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으며, 상위 트림은 후측방 충돌 경고와 충돌방지 보조 등이 추가됐다. X-라인 트림이 도입됐다. 가격은 1490만원부터다. 2026년형 레이 가격은 트렌디 1490만원, 프레스티지 1760만원, 시그니처 1903만원, X-라인 2003만원이다. 기존 2025년형 가격과 비교해 트렌디 90만원, 프레스티지 85만원, 시그니처 70만원 인상됐다.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폭스바겐 폴로 전기차 티저 공개, 고성능 GTI까지 나온다

폭스바겐 폴로 전기차 티저 공개, 고성능 GTI까지 나온다

폭스바겐은 ID.폴로(Polo) 티저를 4일 공개했다. ID.폴로는 폭스바겐 ID.2all 콘셉트카의 양산형 버전으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탑재해 작은 차체 크기에도 불구하고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폭스바겐 첫 고성능 전기차 GTI가 도입된다. 내년에 공개된다. ID.폴로는 폭스바겐 ID.2all 콘셉트카의 양산형 버전이다. 폭스바겐은 ID.폴로를 시작으로 익숙한 이름의 기존 폭스바겐 차명에 ID.를 붙이는 전기차명 체계로 변경한다. ID.티구안과 같은 모델이 새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