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딜러 판매 시스템 완성 고객만족 강화

쉐보레, 딜러 판매 시스템 완성 고객만족 강화

발행일 2011-08-26 10:24:09 윤지혜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26일, 기존 딜러 외 (가칭)스피드모터스(대표 권세진), SS오토(대표 권기연)를 한국지엠의 딜러로 신규 선정, 국내 전체 판매권역에 대한 딜러 판매 시스템을 완성하고, 쉐보레 브랜드의 영업력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지엠의 딜러 판매 시스템은 딜러가 관할 권역 내 판매망 및 고객 관리에 책임을 갖는 자동차 내수판매 방식으로, 국내 자동차 회사 중에서는 한국지엠이 2010년 1월에 처음 실시, 지난 1년 8개월 간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영업력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차별화된 판매 시스템.

이와 관련, 한국지엠은 25일 부평 본사에서 내수판매망 강화를 통한 판매증대 및 시장점유율 제고를 위한 딜러 판매 시스템 운영을 위해 차량판매 경험이 풍부한 (가칭)스피드모터스, SS오토 등 2개사와 신규계약을 체결했다. 이와 더불어 한국지엠은 대한모터스, 삼화모터스, 아주모터스 등 기존 딜러들과 재계약을 진행하는 등 총5개 딜러와 함께 오는 9월부터 차량판매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

한국지엠은 딜러 판매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기존 분류했던 전국 8개 권역을 일부 세분화해 각 딜러별 효과적인 차량판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가칭)스피드모터스는 충청권역(충청도, 대전), 호남권역(전라도, 광주) ▲SS오토는 수도권 서부(경기서부, 인천) 및 서울 강남 서부권역 ▲대한모터스는 영남권역(경남, 부산) ▲삼화모터스는 수도권 북부권역(서울 강북 및 서울 강남동부, 일산지역 포함한 경기 북부) ▲아주모터스는 동부권역(경기 남동부, 강원도), 경북권역(경상북도, 대구, 울산), 제주도를 거점으로 5개 딜러가 전국 판매 권역을 각각 관리하며, 차량을 판매하게 된다.

한국지엠 판매·A/S·마케팅부문 안쿠시 오로라(Ankush Arora) 부사장은 “신규 딜러 선정을 통한 전국적인 딜러 판매 시스템 운영은 쉐보레 브랜드를 더욱 강화하고, 내수판매 증대를 위한 전략적인 결정”이라고 밝히고, “한국지엠은 각 딜러와 함께 쉐보레 매장의 고급화와 대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더욱 경쟁력 있는 다양한 신차를 제공해 제품 라인업을 크게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안쿠쉬 부사장은 “딜러 판매 시스템은 한국지엠의 내수판매 목표를 달성하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할 것이며, 국내 자동차시장에 선진 판매 시스템의 본보기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완성된 메가 딜러 판매 시스템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한국지엠은 쉐보레 브랜드 도입 이후 영업력 강화를 위해 전략적인 판매 마스터 플랜을 세워 대대적인 투자를 진행해 오고 있다. 한국지엠은 그 동안 주요 판매 거점에 대형 대리점을 유치해 매장을 고급화하고, 기존 대리점들을 쉐보레 매장으로 새롭게 단장해 왔다. 전국 지역에 대한 딜러 판매 시스템 도입을 기점으로 현재 전체 대리점 중 약 80% 수준인 쉐보레 매장 리모델링에 가속도를 붙여 올 연말까지 전 매장을 쉐보레 매장으로 전환할 방침.

이와 더불어 한국지엠은 영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대리점 규모에 따라 허브 대리점(396㎡ 이상), 스포크 대리점(231㎡ 이상), 위성 대리점(165㎡ 이상)으로 구분하고, 각 지역별 전략적 위치에 대리점 입지를 선정해 대리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지엠은 현재 290여개 수준의 대리점 수를 향후 328개까지 늘려 쉐보레 영업력을 대폭 강화할 예정.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렉서스 LM 2026년형 공개, 실내 정숙성까지 업그레이드

렉서스 LM 2026년형 공개, 실내 정숙성까지 업그레이드

렉서스는 LM500h 2026을 공개했다. 2026년형 LM500h는 상품성 업데이트 버전으로 진동 감쇠 및 흡음재가 추가돼 실내 정숙성이 향상됐으며, 4인승 이그제큐티브 트림은 파워 슬라이딩 도어 버튼 위치가 변경되는 등 사용성이 개선됐다. 국내 도입도 예상된다. LM은 렉서스의 플래그십 MPV로 아시아 지역에서 쇼퍼드리븐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모델이다. LM 차명은 '럭셔리 무버'의 약자로 모든 탑승객에 편안한 승차감과 거주 공간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LM은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토요타와 렉서스,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 실시

토요타와 렉서스,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 실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집중호우로 인해 차량 침수 및 파손 등의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7월 21일부터 8월 30일까지 전국 렉서스 및 토요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수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엔진룸, 배터리, 브레이크 관련 부품, 차량 내∙외부 점검 등 빗물 유입과 관련된 총 14가지 항목을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또한 침수 피해로 인한 유상 수리 시 최대 300만원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이례적인 폭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7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수해 피해 정비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특별 지원 서비스는 7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2주 간 전국 39개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문 테크니션이 차량 침수 여부 및 내&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