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매매, 차량보다 판매자를 먼저 보라

중고차매매, 차량보다 판매자를 먼저 보라

발행일 2015-12-22 12:11:50 박태준 기자

자동차 산업에서 중고차의 비중이 커지면서 무조건적으로 저렴한 중고차만 선호하기보다, 믿을 수 있는 중고차 업체, 재구매율 높은 중고차업체 등 중고차업체를 먼저 보고 구매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중고 시장이 신제품 시장을 앞지른 흔치 않은 상황을 보이고 있는 중고차 시장은 지난해 347만 여대의 시장규모를 보일 정도로 성장해 있고, 오는 2020년에는 시장규모가 33조원 대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급성장하는 중고차 시장의 배경에는 중고차매매업체 및 중고차딜러의 역할이 크다. 하나의 자산을 사고 파는 것이면서 동시에 생명까지도 좌우할 수 있기 때문에 중개자의 신뢰도가 차량보다 우선하는 것이다. 때문에 중고차 구입 시에는 보다 정확하고 신중한 구입 노하우가 필요하다.

수원에 본사를 두고 있는 슈퍼중고차(http://car-market.kr) 이정용 대표는 “중고차의 가치는 주행거리, 엔진상태, 외관 등 그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달라지지만, 매매업체를 얼마나 믿을 수 있느냐는 중고차구매 결정에 누구나 빠뜨릴 수 없는 사항으로 꼽는다”며 “신차는 차량의 정보로, 중고차는 판매자의 정보로 구매결정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전했다.

실제 이 대표가 운영하는 슈퍼중고차의 경우 허위매물 없는 100% 실매물 중고차 매매업체로써 소속 카매니저는 자동차매매사원증 외에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증을 보유해 매입된 차량의 기본적인 관리부터 사후 서비스까지 책임지고 맡아주고 있다. 용인, 안산, 오산, 성남, 천안, 평택 등 인근지역 출장매입이 가능하며 판매지역은 전국적으로 네트워크가 되어 있어 우수 차량의 확보와 시세대비 저렴하고 빠른 매매진행도 현실화 한 상태다.

향후 더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중고차 시장에서 수원슈퍼중고차와 같이 신뢰도 높은 중고차 업체의 역할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기아 EV5 제원부터 공개, 주행거리 '460km' 인증

기아 EV5 제원부터 공개, 주행거리 '460km' 인증

기아 EV5 제원 일부가 공개됐다. EV5는 올해 4분기 중 공식 출시를 앞둔 준중형 SUV 모델이자 전용 전기차로 중국 CATL에서 공급하는 81.4kWh NCM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시 국내 기준 460km를 주행할 수 있다. 전륜구동 싱글 모터 최고출력은 217마력이다. EV5는 EV6, EV9, EV3, EV4에 이어 기아가 선보이는 다섯번째 전용 전기차다. EV5는 고객 수요가 많은 준중형급에 정통 SUV 보디타입을 적용한 모델이다. EV5는 올해 4분기 공식 출시를 앞뒀는데, 중국 CATL의 배터리를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르노 트라이버 공개, 클리오보다 작은 7인승 미니밴

르노 트라이버 공개, 클리오보다 작은 7인승 미니밴

르노는 신형 트라이버(Triber)를 25일 공개했다. 트라이버는 크로스오버 디자인이 적용된 소형 미니밴으로 부분변경을 통해 외관 디자인이 소폭 변경됐으며,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터치 디스플레이, 3열 시트 등이 배치됐다. 트라이버는 인도 전략형 모델이다. 트라이버는 지난 2019년 공개된 인도 전략형 소형 미니밴이다. 트라이버는 7인승 구성으로 현대차 알카자르 등 소형 7인승 모델과 경쟁한다. 신형 트라이버는 부분변경으로 기본형 기준 62만999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현대차 스타게이저 부분변경 공개, 전면에 대형 'H' 램프 탑재

현대차 스타게이저 부분변경 공개, 전면에 대형 'H' 램프 탑재

현대차는 스타게이저 카르텐즈(Cartenz)를 24일 공개했다. 스타게이저 카르텐즈는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시장 전용 모델인 스타게이저의 부분변경으로 전/후면부에 'H' 램프가 탑재됐으며, 실내에는 다양한 디지털 사양이 배치됐다. 국내 도입은 없을 전망이다. 스타게이저는 지난 2022년 공개된 동남아시아 전략형 미니밴이다. 스타게이저 카르텐즈는 스타게이저의 부분변경으로 기존과 마찬가지로 인도네시아에서 생산된다. 다만 현대차는 이번 스타게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