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고차 매매 전문기업 SK주식회사 엔카(총괄대표 박성철, encarmall.com)는 배우 진구가 출연한 SK엔카직영의 홈엔카 서비스 TV 광고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홈엔카는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에서 구매 신청을 받아 중고차를 원하는 장소까지 무료로 배송해주고 차량 인수일을 포함한 3일 내 환불도 가능한 SK엔카직영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다. 중고차를 직접 보지 않아도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고차는 물론 신차 시장을 통틀어 획기적인 서비스로 인정 받으며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SK엔카직영의 TV 광고는 야구에서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공을 던지는 방법인 ‘직구’라는 단어를 ‘직영몰에서 구매하면 중고차가 집 앞까지 배달된다’는 홈엔카와 연결시켜 서비스의 장점을 부각시킨 것이 특징이다.
최근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열연을 펼친 진구가 광고 모델로 발탁돼 신뢰도를 높이는 중저음 내레이션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편, SK엔카직영은 첫 TV 광고 방영을 기념해 신차급 중고차 1대를 증정하는 ‘홈엔카로 사랑을 전하세요’ 이벤트를 6월 30일(목)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사연을 접수 받아 차가 필요한 지인에게 홈엔카로 깜짝 선물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encarmall.com) 및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차를 선물하려는 대상과 사연, 사진을 함께 올리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1명을 추첨해 신차급 중고 경차(기아자동차 모닝이나 레이, 쉐보레 스파크 중 1대) 중 응모자가 선택한 모델이 사연 속 주인공에게 서프라이즈 방식으로 배송된다.

사연을 응모하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진구, #홈엔카, #SK엔카직영몰, #홈엔카자동차선물’ 등의 해시태그를 달면 당첨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이벤트 당첨자는 7월 7일(목) SK엔카 직영몰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한다.
자동차 외에도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1만원, 100명)을 증정한다.
SK엔카직영 최현석 직영사업부문장은 “새롭게 시작되는 TV 광고를 시작으로 SK엔카직영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인 홈엔카를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릴 계획”이라며 “TV 광고 기념 이벤트에 참여해 가족이나 연인, 친구에게 홈엔카로 자동차를 선물할 수 있는 행운을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광고는 스포츠 중계 채널 등을 통해 방영되며 SK엔카직영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SKencar)에서도 볼 수 있다.
SK엔카직영은 SK주식회사 엔카에서 운영하는 국내 대표 중고차 판매 브랜드로, 전국 26개 직영점을 통해 연간 약 6만대의 중고차를 보증, 판매한다. 직영점에서 판매하는 중고차는 직영몰 홈페이지에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SK엔카직영은 업계 최초로 자체 진단 시스템을 갖춰 중고차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지난 해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중고차를 원격으로 구매해 환불까지 받을 수 있는 ‘홈엔카’ 서비스를 도입하여 소비자의 중고차 구매 만족도와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