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의리, 형제의 우애, 그 이상의 감동 <무적자>

남자의 의리, 형제의 우애, 그 이상의 감동 <무적자>

발행일 2010-09-09 19:16:53 황재원

9월 8일 오후 서울 성동구 행당동 왕십리 CGV에서 감동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무적자>의 언론시사회가 송해성 감독, 주진모, 송승헌, 조한선, 김강호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다.

영화 <무적자>는 오우삼 감독의 <영웅본색>을 리메이크 한 작품으로 비주얼적인 부분들이 중심이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드라마의 비중이 약했던 <영웅본색>의 드라마 부분을 좀 더 보강해서 한국적인 정서로 이야기를 만든다는 의미에 영화를 시작하게 되었다.

영화는 남북이 분단된 현실에서 탈북자 형제 이야기라는 한국 사회가 가진 특수한 상황이 만들어내는 비극에서 시작한다. 어릴 적 헤어진 형 혁(주진모)과 철(김강우)은 세월이 지나 남한에 극적으로 만나게 된다. 하지만 동생 철은 혼자만 살기 위해 남한으로 도망친 형을 외면한다. 혁은 자신이 버렸던 동생에게 용서를 받기 위해서 끊임없이 동생을 사랑하고 구애를 한다.

10년째 뜨거운 우정을 쌓으며 조직을 이끌어 가고 있는 쌍포 혁과 영춘(송승헌)은 서로를 위해 목숨까지 바칠 수 있는 두 친구는 조직원이었던 태민(조한선)의 비열한 계략에 넘어가 모든 것을 잃게 된다. 혁은 무기밀매 협의로 체포되어 3년간에 교도소 생활을 하고 영춘은 혁의 복수를 위해 혼자서 나서지만 영춘 또한 부상을 입고 불구의 몸으로 세차장에서 초라한 삶을 살게 된다.

3년간의 복역을 마치고 혁은 출소를 하게 되어 동생 철과 다시 만나지만, 세월이 지나도 철은  깊은 마음에 상처로 형을 용서하지 못한다. 영춘 또한 하루하루 삶을 힘겹게 이어오는 가운데 한때 조직에 똘마니였던 정태민은 어느 덧 조직에 보스로 급성장하고 부산의 모든 무기 밀매권을 장악하고 큰 힘을 과시한다.

조직의 성장을 위해 혁과 영춘을 제거 하려고 하고, 혁과 영춘의 마지막 복수가 영화에 후반부를 화려하게 장식한다.

영화 <무적자>는 9월 16일 개봉한다.

황재원 기자 jwstyles@top-rider.com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토요타 bZ 공개, 505km 주행..라브4급 전기차

토요타 bZ 공개, 505km 주행..라브4급 전기차

토요타는 bZ를 13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공개했다. bZ는 토요타가 유럽에서 판매하고 있는 전기차 bZ4x의 북미 버전이다. 다만 bZ는 bZ4x와 외관 디자인, 사양 등에서 일부 차이가 있으며, 1회 완충시 EPA 기준 최대 505km를 주행할 수 있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bZ는 토요타가 유럽 등 일부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bZ4x의 북미 버전이다. bZ는 단순한 리브랜딩이 아니라 스타일과 옵션, 성능 등에서 bZ4x 대비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bZ는 e-TNGA 플랫폼을 기반으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아우디 e-트론 GT 기본형 공개, 타이칸보다 비싸다고?

아우디 e-트론 GT 기본형 공개, 타이칸보다 비싸다고?

아우디는 e-트론 GT 기본형을 13일(현지시간) 공개했다. e-트론 GT 기본형은 듀얼 모터를 탑재해 총 출력 503마력을 발휘하며, 105kWh 배터리로 1회 완충시 WLTP 기준 622km를 주행할 수 있다. 초급속 충전, 스포츠 시트 등이 기본 사양이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e-트론 GT 기본형은 S e-트론 GT, RS e-트론 GT, RS e-트론 GT 퍼포먼스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e-트론 GT의 엔트리 트림이다. e-트론 GT 기본형 유럽 가격은 10만8900유로(약 1억7200만원)로 S보다 대폭 저렴해졌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스펙터 국내 첫 선, 가격은 7억1900만원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스펙터 국내 첫 선, 가격은 7억1900만원

롤스로이스는 13일 블랙 배지 스펙터를 국내에서 공개했다. 블랙 배지 스펙터는 롤스로이스의 2도어 전기차 스펙터의 고성능 버전으로 듀얼 모터를 탑재해 총 출력 659마력을 발휘하며, 대담한 외관과 선명한 인테리어 요소가 특징이다. 가격은 7억1900만원부터다. 블랙 배지 스펙터는 브랜드 첫 전기차 스펙터의 고성능 모델이다. 블랙 배지 스펙터 가격은 7억1900만원부터다. 블랙 배지 스펙터는 오는 3분기부터 순차적으로 국내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