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라이더(www.top-rider.com)의 [1m인터뷰]는 ‘인기 레이싱모델을 독자들이 직접 인터뷰한다’라는 컨셉으로 시작되었다. 그리고, 지난 2월 25일, 합정동에 위치한 코랄스튜디오에서 솔직한 매력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레이싱모델 이성화양을 만났다.

이번 [1m인터뷰]에 인터뷰어로 참여한 네티즌은 “울푸”님과 “임기자”님으로 탑라이더 게시판 댓글 이벤트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3시간에 걸쳐 레이싱모델 이성화양과 직접 인터뷰를 진행하고, 사진 촬영을 하는 등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아래는 이성화양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임기자] 성화씨의 미니홈피를 가보니, 글들이 많던데.. 본인이 직접 생각하고 쓴 글인지?
[이성화] 제가 쓴 거 아니고요. 여기저기서 글을 보고, 그때 그때 제 생각과 비슷하면 발췌해서 끄는 글이에요. 제가 직접 그렇게 글을 잘 썼다면, 다른 일을 했겠죠. ^^
[울푸] 가장 즐겨 입는 옷 스타일은?
[이성화] 거의 블랙을 즐기고요. 운동화 좋아해요. 청바지에 티셔츠, 그리고 운동화 차림 좋아해요. 치마 잘 안 입어요. 편하니까요. ^^

[임기자] 노래방에 가면 꼭 부르는 노래가 있는지?
[이성화] 노래는 잘못해서 잘 안 하는데, 술이 아주 많이 취하면 ‘유리상자’의 ‘순애보’를 불러요. 친구들도 제가 그 노래를 부르면 제가 술이 취한 줄 알거든요. 특히, ‘순애보’를 ‘최재훈’씨가 부른 걸 더 좋아해요.
[울푸] 2010 미스디카 레이싱모델 어워드에서 인기레이싱모델상을 수상했는데, 인기의 비결은 무엇인가요?
[이성화] 딱히 생각해 본 적은 없는데요. 수상소감을 말할 때, ‘인기 없는 줄 알았는데, 인기 있나봐요.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더니, 좋아하시더라고요. 아마도 솔직한 모습을 좋아해 주시나봐요.
[임기자] 키가 170cm가 넘는데, 이성교제에 문제는 없었는지?
[이성화] 남자 키를 신경 쓰지는 않는데, 아직까지 저보다 작은 사람과는 만나본 적은 없어요. 키보다는 옷 입었을 때의 스타일과 힙을 봐요.
[울푸] 성화씨를 우연히 만나고 싶다면 어디로 가면 되는지?
[이성화] 거의 청담동이나 압구정에 있습니다. 카페나 밥 먹는데요. 주말에 클럽에 오시면 볼 수 있어요. ^^
[임기자] 트위터를 하던데, 어떤 글을 올리나요?
[이성화] 시작한지는 얼마 안 되었는데요. 일하러 갔는데, 시간이 남아 심심할 때 트위터를 해요. 주로 셀카를 찍어서 올리면서 ‘인형같다’라는 글? ^^

[울푸] 레이싱모델 활동을 하면서 기억에 남는 일이 있나요?
[이성화] 작년 부산모터쇼에서 시보레 카마로 앞에 서 있었는데요. 중고등학생들이 와서, 로봇으로 변신시켜 보라고 했던 일이 기억나요. 저는 웃으면서 째려보고 그랬죠. ^^
[임기자] 겨울에 행사가 적은데, 지난 겨울 어떻게 보내셨나요?
[이성화] 겨울에 해외로 놀러 가려고 했는데, 시간이 맞지 않아서 아무것도 못했어요. 친구들과 술 마시며 놀고, 타이 마사지 받으러 다녔어요. ^^
[울푸] 레이싱모델의 성형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리고, 성형하셨나요?
[이성화] 네. 했어요. 코만 했어요. 턱 라인은 의사선생님께서도 신이 내렸다고 했어요. 자신의 노력으로 예뻐지려고 성형하는 것을 나쁘게 보지는 않는데, 너무 많이 해서 똑 같은 모습이 되는 것은 좀 별로 에요.
[임기자] 나중에 하고 싶은 일이 있나요?
[이성화] ‘추노’에서 ‘윤지민’이 연기한 명나라 자객같은 연기를 하고 싶어요. 조연이더라도 살아있는 모습을 보여 주자나요. 드라마를 보면서, 딱 내가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래서, 연기 수업은 2년 넘게 배우고 있어요.
[임기자] 레이싱모델에게 대시하는 남성들이 많을 것 같은데?
[이성화] 많죠. 그런데, 제 성격이 낯선 사람과 말을 잘 섞지 않는 편이예요. 클럽 같은데 같은 대시를 많이 받는데, 별로 안 좋아해요. 불편한 것을 싫어해서, 소개로 알게 되지 않으면 잘 안 만나는 편이예요.

[울푸] 레이싱모델만의 몸매 관리 비법이 있나요?
[이성화] 요즘엔 운동을 잘 못하지만, 평상시에 운동을 해요. 한번 하면 3~4시간 정도? 그리고, 입이 짧은 편이라 조금씩 자주 먹는 편이고요.
[임기자] 레이싱모델로 활동할 때, 신경 쓰이는 신체부위가 있나요?
[이성화] 다리요. 제가 어렸을 때, ‘사격’을 했어요. ‘사격’에선 중심을 잡기 위해, 하체 운동을 많이 하거든요. 그래서, 다리가 다른 모델보다 굵어서 신경이 많이 쓰여요. --;
[울푸] 어떤 차를 타세요? 성화씨만의 드림카가 있을까요?
[이성화] 면허는 있는데, 차는 없고요. 운전은 잘 해요. 주로 친구들의 차로 운전을 하고요. 제 드림카는 벤츠 SL65 AMG예요. 일하면서 차를 많이 보는데요. 우연히 지나가다가 봤는데, 정말 예뻐서 갖고 싶더라고요.

[임기자] 성화씨는 언제부터 그렇게 예뻤나요?
[이성화] 저는 모태미녀예요. ^^ 어렸을 때, 키도 크고 예뻐서.. 친척들이 미스코리아 되라고 했었어요. 그래서, 초등학생 때부터 모델하려고 했었어요. 그때, 아버지가 서울의 4년제 대학에 들어가면 연예인 시켜주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포기했어요. ^^
[울푸] 기억에 남는 영화가 있나요?
[이성화] 1991년도에 개봉한 ‘소공녀’라는 영화를 좋아해요. 지금까지 100번도 넘게 봤는데요. 볼 때마다 너무 슬퍼서 울었어요.
[1m인터뷰]는 레이싱모델 인터뷰 코너로 독자 여러분이 직접 인터뷰어가 되어, 레이싱모델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도 하고 함께 식사도 할 수 있는 코너이다. 3월에 인터뷰할 레이싱모델은 “남궁민희”양으로, 탑라이더 홈페이지(www.top-rider.com)에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사진 = 탑라이더 황재원 기자/영상 = 탑라이더 김상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