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비싸게 팔려면 경쟁을 시켜라!

중고차 비싸게 팔려면 경쟁을 시켜라!

발행일 2014-04-10 08:13:30 박태준 기자
중고차가 하루에 만대씩 거래된다는 소리를 듣고 많은 사람이 깜짝 놀란다. 생각보다도 많은 수의 중고차가 거래된다는 점인데 매일 수천명의 중고차를 팔려는 사람들은 어떻게 팔아야 하는 지를 몰라 고민이 깊다.
 
 
중고차를 팔려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행동은 SK엔카나 보배드림 같은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내차와 같은 연식의 중고차가 얼마에 팔리는 지를 보고 중고차딜러에게 전화를 해서 내차가격이 얼마나 가는지를 물어본다는 것이다.
 
 
내차와 비슷한 중고차가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는 1,000만원에 팔리고 있는데 딜러는 800만원을 준다는 소리에 너무하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먼저 들지만 이는  중고차 유통구조와 딜러들에 대해 잘 몰라서이다.
 
 
국내에는 약5만명의 중고차 딜러가 활동한다. 등록된 자동차가 2,000만대가 안되는 점을 감안하면 중고차딜러는 한사람당 400대의 자동차가 배당되고 하루에 약 만 여대가 거래 되고 있지만  딜러는 5만명 정도 되니 4만명은 공치는 날이 생길 수밖에 없어 중고차딜러들의 경쟁은 생각이상으로 치열하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내 차 가격을 조금 더 받고 싶다면 중고차딜러들의 치열한 경쟁을 역으로 이용하면 된다. 다행히 국내에도 이렇게 역경매방식으로 중고차를 팔 수 있는 시스템이 있다.
 
▲ 중고차 역경매시스템 010-7766-7777번으로 차량정보를 문자로 보내면 딜러들과 바이어들의경쟁을 통해 가장 비싸게 사겠다는 가격을 문자로 통보받는다.
 
 
중고차수출단지협의회(http://8520.co.kr)에서 운영하는 중고차 역경매 판매 시스템은 회원가입등의 절차가 필요없이 자기가 팔고 싶은 차량정보를 핸드폰 010-7766-7777 번으로 문자메시지로 보내면 수백개의 중고차 수출업체와 수백명의 바이어들 중에서 가장 높은 가격에 사겠다는 가격정보를 문자메시지로 다시 통보해 주기 때문에 내차의 최고판매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간혹 년식제한등의 이유로 수출이 안되는 차량은 일반 딜러들의 매입가 중에서 최고가 정보를 받을 수 있다.
 
 
 
하루에 천 여대 이상의 중고차를 매입해서 수출하는 중고차수출업체나 차를 꼭 사야 하는 바이어들의 절박한 입장을 볼때 자신들이 매입할 수있는 최고가를 불러 경쟁적으로 매입하므로  높은 가격에 차량을 판매할 수 있어 중고차딜러들도 일반인들에게서 매입한 중고차를 중고차수출단지협의회의 역경매시스템을 통해 내다파는 경우가 많다.
 
 
실제 광명에 사는 문용식씨는 중고차직거래사이트에 자신의 10년된 중고차를 매물로 등록하면서 가격을 깍아 달라고 할것을 예상하고 실제 받고 싶은 금액보다 100만원정도 높은 1,200만원에 올렸으나 팔리지 않자 중고차수출단지협의회에 차량정보를 문자로 보내고 몽골바이어에게 1,250만원에 판매할 수 있었다.
 
 
협의회의 한 관계자는 "같은 중고차라고 하더라도 수출되는 국가마다 팔리는 가격이 다르고 러시아처럼 큰 나라는  팔리는 도시에 따라서도 일이백만원의 가격차이가 나기 때문에 바이어에 따라서 매입하는 가격도 큰 차이가 날 수 있다" 면서 "수십개 국가의 수백개의 도시에서 온 바이어들은 중고차를 빨리사는게 경쟁력이기 때문에 이 역경매 시스템을 통해 내차를 더 빨리 더 비싸게 팔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렉서스 LM 2026년형 공개, 실내 정숙성까지 업그레이드

렉서스 LM 2026년형 공개, 실내 정숙성까지 업그레이드

렉서스는 LM500h 2026을 공개했다. 2026년형 LM500h는 상품성 업데이트 버전으로 진동 감쇠 및 흡음재가 추가돼 실내 정숙성이 향상됐으며, 4인승 이그제큐티브 트림은 파워 슬라이딩 도어 버튼 위치가 변경되는 등 사용성이 개선됐다. 국내 도입도 예상된다. LM은 렉서스의 플래그십 MPV로 아시아 지역에서 쇼퍼드리븐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모델이다. LM 차명은 '럭셔리 무버'의 약자로 모든 탑승객에 편안한 승차감과 거주 공간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LM은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토요타와 렉서스,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 실시

토요타와 렉서스,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 실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집중호우로 인해 차량 침수 및 파손 등의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7월 21일부터 8월 30일까지 전국 렉서스 및 토요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침수피해 차량 특별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수해 피해를 입은 고객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엔진룸, 배터리, 브레이크 관련 부품, 차량 내∙외부 점검 등 빗물 유입과 관련된 총 14가지 항목을 무상으로 점검 받을 수 있다. 또한 침수 피해로 인한 유상 수리 시 최대 300만원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 실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이례적인 폭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해 피해 차량 특별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7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되며, 수해 피해 정비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특별 지원 서비스는 7월 17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2주 간 전국 39개 볼보자동차 공식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입고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문 테크니션이 차량 침수 여부 및 내&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