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민은 혼다, 이다희는 렉서스? 주인공 따라가는 자동차들

김명민은 혼다, 이다희는 렉서스? 주인공 따라가는 자동차들

인기 드라마 협찬 자동차, 이제는 주인공 성격과 라이프스타일 반영한 문화마케팅 시대

발행일 2014-05-27 17:57:13 박태준 기자
드라마를 보다 보면, 눈썰미 있는 시청자라면 한번쯤 ‘눈여겨봤을 만한’ 흥미로운 설정을 접하게 된다. 바로 극 중 주인공들이 타고 나오는 각양각색 ‘자동차’들이다. 주인공들이 살아온 다양한 인생과 라이프스타일만큼이나, 그들이 타는 자동차 역시 저마다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다.
 
이제 드라마와 자동차 협찬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상생관계가 됐다. 최고 인기를 누리는 드라마의 시청률은 보통 30%가량. 1%를 50만 명으로 잡았을 때, 30%는 무려 1500만 명이 보고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게다가 13초의 짧은 광고와는 달리 드라마가 방영되는 동안 지속적으로 노출되고, 시청자들의 집중도 또한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드라마 협찬을 통한 광고효과는 실로 상당한 셈이다.
 
이처럼 광고효과가 높은 만큼, 협찬 방식 또한 나날이 진화하고 있다. 드라마 내용과는 무관한 자사의 신차를 홍보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주인공들의 성격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모델들을 협찬함으로써 캐릭터 각각의 개성에 더욱 ‘무게’를 실어주고 있는 것이다.
 
MBC 수목드라마 ‘개과천선’의 경우, 주인공 김석주 역을 맡은 김명민의 자동차는 혼다 SUV ‘파일럿’ 모델이다.
주인공 김석주 역을 맡은 김명민의 자동차는 혼다의 SUV 파일럿이다. 묵직하고 튼튼한 외관에 반해, 운전자를 세심하게 고려한 내부 디자인의 ‘반전매력’을 가진 모델이다. 냉혹한 변호사에서 인간적인 면모를 가진 캐릭터로 변모하는 김명민의 극 중 캐릭터를 반영했다.
 
KBS 빅맨 역시 마찬가지다. 재벌후계자 강동석 역의 최다니엘은 냉정하고 세련된 이미지에 걸맞는 렉서스 RX450을, 이다희는 루부탱의 ‘빨간 하이힐’을 연상시키는 렉서스 IS250 슈프림의 오너가 됐다.
차를 구입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누구나 드라마 속 주인공처럼 자신의 개성을 더욱 부각시켜줄 수 있는 차량을 찾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내 이미지에 어울리는 자동차와 재정 상황,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기란 어려운 일이다.
 
바로 이런 상황에서 중고차는 현명한 대안이 될 수 있다. 현재 중고차 문의 1위 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를 기준으로 ‘김명민 자동차’ 2013 혼다 파일럿의 공식 매매가는 4890만원. 반면 2012년식 혼다 파일럿 차량의 시세는 3,400만원에 형성돼있다. 거의 1,500만원에 가까운 가격 차이를 보이는 것이다.
 
국산에 비해 가격의 감가폭이 비교적 큰 외제차의 경우, 중고로 구입하는 것이 더욱 좋다. 나만의 개성과 주머니사정을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중고차로 눈길을 돌려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기아 EV4 해치백, 스포티한 스타일..ID.3 정조준

기아 EV4 해치백, 스포티한 스타일..ID.3 정조준

기아는 23일 EV4 해치백 이미지를 추가로 공개했다. EV4 해치백은 공기저항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외관이 강조됐으며, 1회 완충시 WLTP 기준 최대 612km를 주행할 수 있다. EV4 해치백은 올해 말 유럽, 2026년 초 미국에 투입되며, 국내엔 출시되지 않는다. EV4는 기아의 차세대 전기차로 세단과 해치백으로 운영된다. EV4 세단은 지난 4월 국내 출시됐으며, EV4 해치백은 해치백 수요가 높은 유럽을 중심으로 미국에도 도입된다. EV4 해치백은 폭스바겐 ID.3,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벤틀리 플라잉스퍼 옴브레, 컬러 옵션이 E클래스보다 비싸다고?

벤틀리 플라잉스퍼 옴브레, 컬러 옵션이 E클래스보다 비싸다고?

벤틀리는 옴브레(Ombré) 컬러 옵션을 적용한 플라잉스퍼를 공개했다. 옴브레는 벤틀리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외관 컬러 옵션으로 도장 작업에 걸리는 시간은 약 60시간이다. 특히 옴브레 가격은 6만8000달러(약 9천만원)로 E클래스나 5시리즈의 미국 가격보다 비싸다. 옴브레 바이 뮬리너 컬러 옵션은 벤틀리에서 가장 고급스럽고 비싼 외관 컬러 옵션이다. 옴브레 컬러 옵션 가격은 플라잉스퍼 기준 미국서 6만8000달러(약 9천만원)로 BMW 5시리즈, 벤츠 E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리뉴얼 오픈, 마니아 놀이터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리뉴얼 오픈, 마니아 놀이터로

현대자동차는 현대차 브랜드 최초의 체험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 강남구 소재)'이 리뉴얼을 마치고 재개관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2014년 개관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고객 소통 공간'에서 리뉴얼을 통해 '자동차에 대한 모든 취향을 담은 놀이터'로 새롭게 변모했다. 새로운 콘셉트 아래 헤리티지, 라이프스타일, 레이싱 등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현대차는 전시 관람과 체험 프로그램 참여에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