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자동차, 걱정 없이 만족스럽게 판매하는 방법은?

수입자동차, 걱정 없이 만족스럽게 판매하는 방법은?

중고차 사이트 카즈 ‘찾아가는 견적서비스’, 수입차 보유자 이용 만족도 특히 높아

발행일 2014-06-24 10:48:19 박태준 기자

보유하고 있던 수입자동차를 판매하려 할 때, 가장 큰 어려움은 아마 구매자를 찾는 일일 것이다.

 

내 차를 중고차로 판매 할 때는 여러 중고차매매사이트에 매물로 올려 직거래를 하거나, 중고차시장의 딜러에게 상담을 받고 매매업자에게 판매한다.
 

이때 국산차는 구매층이 풍부하고 회전이 빠르므로 구매자를 찾기 어렵지 않다. 하지만 수입중고차는 구매층이 국산차 대비 적고, 감가상각이 높은 특성 상 중고차매매업자도 쉽게 매입하기를 꺼린다. 때문에 중고차시장에 갔다가도 헛걸음만 하고 돌아오기 일쑤다.
 

이와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입차 판매자들 사이에서, 내차 팔기 전문 중고차매매사이트 카즈(http://www.carz.co.kr)의 ‘찾아가는 견적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특히 높게 나타났다.
 

‘찾아가는 견적서비스’는 판매자가 간단한 정보를 남겨주면, 카즈 중고차견적 전문상담원이 희망하는 장소로 찾아가 차량의 정확한 상태를 확인한 뒤, 카즈 소속 전국 100여명의 중고차매매사업자에게 실제 지불 가능한 정확한 견적을 받아 최고가를 판매자에게 전달한다. 판매자는 최고가를 확인한 뒤 판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카즈 고객센터 김인숙 팀장은 “수입차는 특성 상 수입차 전문딜러가 주로 매입 하는데, 일반 소비자는 여건상 다수의 수입차 전문딜러에게 상담 받기가 어렵다. 때문에 전문 수입차 딜러가 다수 존재하는 카즈에서는 더 높은 견적을 받을 확률이 크다”고 전했다.
 

또 “수입차 고객은 직접 중고차상사로 찾아가거나 딜러와 대화하는 것을 꺼리는 경우가 많은데, 카즈의 찾아가는 견적서비스는 판매 확정 후 계약 전까지의 중간과정을 대신해주므로 별다른 비용 부담 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만족도가 높은 이유 중 하나”라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벤츠 S클래스 나이트 에디션 출시, 가격은 1억6060만원

벤츠 S클래스 나이트 에디션 출시, 가격은 1억6060만원

벤츠코리아는 S클래스 및 GLS, GLE 등에 블랙 콘셉트를 적용한 나이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나이트 에디션은 블랙 컬러의 디자인 요소와 AMG 라인으로 세련미와 역동성을 동시에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S클래스 나이트 에디션 가격은 1억6060만원이다. 벤츠코리아는 에디션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장하며 럭셔리 브랜드 리더십을 한층 공고히 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나이트 에디션’은 지난 해 마이바흐 라인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기아 K4 해치백 공개, 1.0 터보 탑재..골프 정조준

기아 K4 해치백 공개, 1.0 터보 탑재..골프 정조준

기아는 K4 해치백 유럽형을 공개하고 올해 말 판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K4 해치백 유럽형은 미국형과 다르게 1.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했으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7단 DCT 변속기 선택이 가능하다. 2026년에는 풀하이브리드가 도입된다. K4는 수출명 포르테인 K3의 풀체인지 모델이다. K4는 미국과 유럽 등 일부 시장에서만 판매되며 국내에는 도입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K4는 미국에서 세단과 해치백, 유럽에서는 해치백 단일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롤스로이스 컬리넌 코스모스 공개, 손으로 그린 헤드라이너 '주목'

롤스로이스 컬리넌 코스모스 공개, 손으로 그린 헤드라이너 '주목'

롤스로이스는 컬리넌 코스모스(Cullinan Cosms)를 18일 공개했다. 컬리넌 코스모스는 우주에서 영감을 받어 디자인된 모델로 롤스로이스 최초로 수작업으로 완성된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는 사내 아티스트가 160시간 이상 제작했다. 두바이 고객에게 인도됐다. 컬리넌 코스모스는 프라이빗 오피스 두바이를 통해 의뢰됐다. 프라이빗 오피스 두바이는 비스포크 컬렉티브의 모든 역량을 브랜드의 가장 비전 있는 고객들에게 가까이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는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