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해를 거듭할수록 캠핑과 자전거를 이용해 주말과 여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고,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만만치 않은 장비 구매 비용에 혀를 내두를 수 밖에 없다. 캠핑, 자전거, 등산, 골프 모두 마찬가지로 처음 시작하려고 할 때 많은 장비 및 용품을 필요로 하게 되고, 년중 많지 않은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수십만원에서 수백만원을 쓰기에는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다.

아웃도어 소셜 중고 거래 서비스 ODMATE를 운영하고 있는 (주)헥사팩토리(대표 김성민, odmate.com)는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ODMATE는 아웃도어 전문 버티컬 플랫폼으로 자전거, 캠핑, 등산, 골프용품 등을 위주로 편리하면서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소셜 중고 거래 서비스와 보증판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각종 아웃도어 활동에 필요한 용품 및 제품을 SNS 기술을 활용하여 저렴하게 구매 또는 판매 할 수 있는 것이 ODMATE의 장점이다.

ODMATE 에서는 이런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편리하게 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한다. 헥사팩토리측은 “겨울 시즌이라 아웃도어 활동의 비수기이지만, 그만큼 원하는 제품을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ODMATE의 오픈 베타 서비스와 더불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