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딜락코리아는 XT4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XT4는 캐딜락 엔트리급 럭셔리 SUV로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1열 마사지 시트 등의 고급 사양이 적용됐다. 2열 레그룸 공간은 1004mm에 달한다.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가격은 5531만원이다.


XT4의 외관은 캐딜락의 시그니처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 L자형 라이팅 시그니처 리어램프, 20인치 휠 등이 특징이다. 실내는 컷 앤 소운 전략에 따라 실내 곳곳을 장인의 수작업으로 마감됐다. 2열 레그룸은 1004mm, 헤드룸은 970mm로 공간성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했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637ℓ다. 최대 1385ℓ까지 확장할 수 있다. 1열 열선 및 통풍, 마사지 시트, 2열 열선 시트,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을 지원하는 보스 서라운드 시스템, 리어 카메라 미러 등이 적용됐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


XT4는 2.0리터 직분사 가솔린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낸다. 액티브 스포츠 섀시와 CDC 서스펜션을 탑재해 주행 성능을 높였다. 사륜구동 시스템은 4개의 휠에 구동력을 자유롭게 배분한다.


XT4에는 엔진 열관리 시스템 액티브 서멀 매니지먼트 시스템, 실린더 비활성화 기능, 액티브 셔터 그릴이 적용돼 연비를 향상시켰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긴급 자동 제동, 안전경고시트, 사각지대 경고, 차선 유지보조, 코너링 램프 등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갖췄다.


XT4는 각 필러와 사이드 레일, 플로어, 접합부위에 고장력 강철 기반의 소재를 사용하고 충돌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분산시키도록 설계된 보디 스트럭쳐, 머리 및 사이드, 무릎 보호 등 실내 곳곳에 전략적으로 배치된 8개의 에어백으로 충돌시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