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 내비게이터 부분변경 포착, 초대형 디스플레이 ‘주목’

링컨 내비게이터 부분변경 포착, 초대형 디스플레이 ‘주목’

발행일 2021-08-13 11:28:44 김한솔 기자

링컨 내비게이터 부분변경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에볼루션에 게재된 내비게이터 부분변경은 센터페시아의 초대형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외관 디자인이 변경된다. 또한 링컨은 신형 내비게이터의 티저를 공개, 기대감을 높였다. 이달 공개될 예정이다.

신형 내비게이터의 변화는 실내에 집중됐다. 센터페시아에는 초대형 디스플레이가 세로로 적용됐다. 디스플레이에는 내비게이션, 공조기, 열선 및 통풍 시트 제어, 열선 스티어링 휠, 인포테인먼트 등 전반적인 기능이 통합됐다. 공조기 온도와 볼륨 등은 다이얼로 조절한다.

디스플레이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SYNC4를 지원한다.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을 사용할 수 있다. ISG, 자세제어장치 등은 물리 버튼으로 디스플레이 하단에 배치됐다. 센터콘솔에는 다이얼 방식의 변속기가 탑재됐다. 

스마트폰 무선 충전, 디지털 계기판 등이 제공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24-WAY 퍼펙트 포지션 시트, 고급 장식 및 마감 소재 등은 옵션이다. 외관은 L자형 주간주행등이 추가된 헤드램프, 점등되는 전면부 엠블럼, 내부 그래픽이 변경된 리어램프, 신규 범퍼 등이 적용된다.

내비게이터 부분변경의 파워트레인은 3.5리터 에코부스트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450마력을 발휘한다. 구동방식은 사륜구동이다. 일부 외신에 따르면 V6 트윈 터보 엔진과 전기 모터, 1.5kWh 용량의 배터리로 구성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도입된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GMC 아카디아 드날리 공개, 럭셔리한 준대형 SUV

GMC 아카디아 드날리 공개, 럭셔리한 준대형 SUV

GMC는 아카디아 드날리 얼티밋(Denali Ultimate)을 18일 공개했다. 아카디아 드날리 얼티밋은 신형 아카디아의 최상위 트림으로 22인치 휠, 최고급 마호가니 가죽 시트, 우드 트림 등 고급감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아카디아 드날리 얼티밋의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아카디아 드날리 얼티밋은 3세대 아카디아에 도입된 신규 트림이다. 드날리 얼티밋은 GMC의 대표 럭셔리 트림으로 GMC 풀사이즈 픽업트럭 등 플래그십 모델에만 제공됐는데, 이번에 GMC 유니보디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스바루 언차티드 공개, 매끈한 쿠페형 전기 SUV

스바루 언차티드 공개, 매끈한 쿠페형 전기 SUV

스바루는 언차티드(Uncharted)를 18일 공개했다. 언차티드는 쿠페형 소형 전기 SUV로 1회 완충시 최대 482km를 주행할 수 있다. 특히 최상위 모델은 듀얼 모터를 탑재해 총 출력 338마력을 발휘하며, 전용 주행모드 X-모드를 지원한다. 내년에 판매가 시작된다. 스바루는 언차티드의 판매를 2026년 초부터 시작할 계획이다. 가격은 추후에 공개된다. 언차티드는 솔테라, 트레일시커에 이은 스바루의 세 번째 전기차이자 쿠페형 소형 SUV다. 언차티드는 토요타 C-HR과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시승기] BYD 씰 AWD, 가성비 모델3..퍼포먼스는 앞선다

[시승기] BYD 씰 AWD, 가성비 모델3..퍼포먼스는 앞선다

BYD 씰(SEAL) 다이내믹 AWD를 시승했다. 용인 스피드웨이 서킷에서 씰은 전고 1460mm의 낮고 견고한 차체와 썸머 타이어를 통해 민첩한 움직임을 보여준 것이 인상적이다. 직접 경쟁차는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RWD, 사륜구동과 대용량 배터리팩, 빠른 가속력을 지니고도 저렴하다. 씰은 BYD가 올해 선보일 전기차 3종 중 유일한 세단형 모델로, 셀투보디(CTB) 플랫폼을 통한 낮은 무게중심의 세단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배터리를 바닥에 위치시키는 전기차 특성

수입차 시승기이한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