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딜락 셀레스틱이 2022년 상반기 공개된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GM Authority에 따르면 캐딜락은 셀레스틱을 2022년 개최되는 CES에서 공개한다. 셀레스틱은 전기차 전용 프랫폼과 얼티움 배터리 기술이 적용된 플래그십 전기차로 벤츠 EQS, 테슬라 모델S 등과 경쟁한다.

셀레스틱은 GM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BEV3를 기반으로 제작된다. 얼티움 배터리와 얼티움 드라이브 모터 기술이 통합된다. 셀레스틱의 외관은 전기차 BEV3 플랫폼의 이점을 활용해 낮고 긴 휠베이스 및 리어 오버행으로 안정적인 프로포션과 패스트백 스타일이 특징이다.

또한 캐딜락의 최신 디자인 언어인 에스칼라 콘셉트를 반영해 고급스럽게 디자인된다.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 조수석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대시보드 전체에 탑재된다. 특히 와이드 디스플레이에는 사생활 보호 기능이 포함됐다.

사생활 보호 기능으로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객이 각각 다른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 2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도 독립적으로 작동한다. 시트 레이아웃은 2+2다. 리얼 우드와 가죽 마감 소재가 사용된다. 셀레스틱에는 스마트 글래스 루프가 적용된다.

SPD(Suspended-Particle-Device) 스마트 글래스 루프는 4분활돼 4명의 탑승객이 각각 스마트 글래스의 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다. 빛을 더 많이 받아들이거나 빛을 차단하기 위해 각자의 지붕 섹션의 투명도가 조절된다. 사륜구동 시스템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