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는 GV60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GV60 고객은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간편하게 개선 소프트웨어를 적용할 수 있는데, 전방/측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2가 추가됐다. 이달부터 순차 배포된다.

제네시스는 GV60 출시와 함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범위를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전기차 통합 제어 장치, 서스펜션, 브레이크, 스티어링 휠, 에어백 등 주요 전자제어장치까지 대폭 확대했다. 이번 무선 업데이트 대상은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1 적용 차량이다.

전방/측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2가 추가됐다. 주차 충돌방지 보조는 주차 중 차량 모든 방향의 보행자나 물체와의 충돌 위험을 경고하고 제동을 돕는다. 주차 거리 경고는 전진 또는 후진시 측면에 위치한 물체까지 경고해준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2는 기존 초음파센서 감지 정보에 광각 카메라의 영상 정보까지 추가로 활용해 주차공간 인식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과 다르게 주차선을 인식한다. 스마트키를 사용한 원격 전/후진시에도 주차선을 인식해 정렬 보조를 수행한다.

업데이트 전에는 불가했던 사선형 주차공간에서도 자율 주차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차량은 운전자가 주행하는 동안 자동으로 개선 소프트웨어를 다운받고, 정차 후 전원을 끄면 고객 동의를 거쳐 스스로 업데이트하는 방식으로 적용된다. 이달부터 GV60를 대상으로 순차 배포된다.

한편, 제네시스는 스마트폰 소지만으로도 차문을 열 수 있는 디지털키2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조만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G80, GV80, GV70 대상으로 클러스터 및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활성화도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