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는 신형 A3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신형 A3는 이전 모델 대비 커진 차체로 넓은 레그룸과 헤드룸 공간을 제공하며, 내외관에는 아우디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40 TFSI 가솔린 엔진 최고출력도 204마력으로 향상됐다. 공식 출시는 7월말이다.


신형 A3 40 TFSI는 기본형과 프리미엄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추후 공개된다. 2.0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04마력을 발휘한다. 이전 모델 대비 약 20마력 올랐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7초가 소요된다.


복합연비는 13km/ℓ다. 업그레이드된 안전 및 편의 기능과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풀사이즈 세그먼트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적용됐다. 개선된 MMI 디스플레이, 프리센스 프론트,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등이 기본이다. 프리미엄은 아우디 커넥트가 기본이다.


신형 A3는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부에는 넓은 싱글 프레임 그릴과 대형 공기흡입구가 탑재됐다. 측면 쿠페 디자인 루프라인으로 기존 모델 대비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했다. 크롬 윈도우 몰딩, 파노라믹 선루프, 프레임리스 룸미러 등이 기본 사양이다.


기본형 트림에는 17인치 휠과 플래티넘 그레이 인레이, 프리미엄 트림에는 18인치 휠과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적용됐다. 실내에는 30개의 컬러 옵션을 제공하는 앰비언트 라이트, 블랙 헤드라이닝, 다크 알루미늄 스펙트럼 인레이, 아우디 버츄얼 콕핏 등이 탑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