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2023년형 투싼이 투입된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투싼은 연식변경을 통해 햅틱 스티어링 휠과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가 새롭게 적용됐으며, 1열 차음 글라스와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등이 추가됐다. 하이브리드에는 사륜구동 옵션이 신설된다. 내달 출시될 예정이다.

2023년형 투싼은 트림별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이 강화된다. 가격은 소폭 인상된다. 투싼은 연식변경을 거치며 모든 트림에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와 햅틱 스티어링 휠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햅틱 스티어링 휠은 후측방 경고 등의 상황에서 진동으로 경고해준다.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는 도로별 제한속도 초과를 경고하는 기능이다.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와 내 차 주변 영상, 터널 복귀모드 옵션이 신설된다. 최상위 인스퍼레이션 트림에는 1열 차음 글라스와 LED 실내등이 탑재된다. 투싼 하이브리드에는 사륜구동 옵션이 제공된다.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오토/스노우/머드/샌드와 험로주행으로 구성된 터레인 모드를 지원한다. 투싼 하이브리드 사륜구동은 3분기 중으로 친환경차에 등록돼 친환경차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신규 19인치 휠과 미쉐린 타이어 선택 옵션이 새롭게 운영된다.

2023년형 투싼에는 영화 ‘언차티드(Uncharted)’에서 등장한 투싼 비스트(Beast)에서 영감을 얻은 커스터마이징 디자인 패키지 옵션이 추가된다. 오프로더 이미지가 강조된다. 투싼 비스트는 언차티드에서 주인공 일행의 차량으로 사용됐으며, 오프로드 콘셉트로 개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