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7 크로스백 부분변경 공개, 프랑스산 럭셔리 SUV

DS7 크로스백 부분변경 공개, 프랑스산 럭셔리 SUV

발행일 2022-06-29 07:33:14 김한솔 기자

DS오토모빌은 DS7 크로스백 부분변경을 공개했다. DS7 크로스백 부분변경은 전면부에 새롭게 적용된 주간주행등을 특징으로 현대적인 스타일과 2개의 12인치 디스플레이 등 최신 사양이 탑재됐다. 특히 합산 총 출력 360마력을 발휘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추가됐다.

DS7 크로스백 부분변경의 전면부에는 ‘DS 라이트 베일(Light Veil)’이라는 새로운 주간주행등과 새롭게 디자인된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 크기를 키우고 메쉬 패턴이 삽입된 그릴 등이 적용됐다. 안개등과 범퍼 측면 공기흡입구는 삭제됐다. 신규 18~21인치 휠이 제공된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좌우가 연결된 형태로 DS 시그니처 X자 패턴이 유지됐다. 좌우를 연결한 가로 바 내부에는 ‘DS Automobiles’ 레터링이 추가됐다. 범퍼 하단에는 크롬으로 마감된 디퓨저와 듀얼 머플러가 탑재됐다. 실내에는 12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나파 가죽과 알칸타라 실내 장식, 진주 스티칭 등을 선택할 수 있다. DS 액티브 스캔 서스펜션은 카메라가 전방 도로 정보를 수집해 각 휠 댐핑을 독립적으로 조정한다. 레벨2 수준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운전자 주의 모니터링 시스템, DS 나이트 비전 등을 지원한다.

신형 DS7 크로스백에는 DS 퍼포먼스에서 개발한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가 추가됐다. 1.6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륜 및 후륜 전기모터,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합산 총 출력 360마력,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5.6초가 소요된다. 사륜구동이다. 섀시도 조정됐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폭스바겐 타이론 하이브리드 공개, 기름없이 '123km' 주행 가능

폭스바겐 타이론 하이브리드 공개, 기름없이 '123km' 주행 가능

폭스바겐은 타이론 e하이브리드를 23일 공개했다. 타이론 e하이브리드는 1.5 가솔린 엔진 기반 엔트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로 총 출력 204마력을 발휘하며, EV 모드로 최대 123km를 주행할 수 있다. 타이론은 티구안 롱보디로 국내 투입은 미정이다. 타이론은 기존 티구안 올스페이스를 대체하는 모델이다. 타이론은 폭스바겐 SUV 라인업 중 티구안과 투아렉 사이에 위치한다. 타이론은 유럽 차명으로 미국에는 신형 티구안으로 최근 판매가 시작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기아 PV5, 스포티지 크기로 카니발급 공간 확보

기아 PV5, 스포티지 크기로 카니발급 공간 확보

기아가 지난 22일 PV5 테크 데이를 개최하고 고객 중심 개발 과정과 핵심 기술을 공개했다. PV5는 전동화 전용 PBV로 전용 플랫폼 E-GMP.S가 적용돼 실내 공간이 극대화됐다. 또한 목적에 따라 바디 최대 16종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내달 고객 인도가 시작된다. PV5는 기아 최초의 전동화 전용 PBV(Platform Beyond Vehicle)다. PV5에 사용된 PBV 전용 플랫폼 E-GMP.S는 개발 체계인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IMA)를 기반으로 PBV 잠재 고객의 사용 환경을 고려해 극대화된 실내

오토칼럼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더 기아 PV5(E-GMP.S) 테크데이 - 미디어 Q&A

더 기아 PV5(E-GMP.S) 테크데이 - 미디어 Q&A

Q1. 1) 페달 오조작 안전 보조 2세대의 경우 기존 캐스퍼 EV 대비 어느정도로 차이가 있나요? 2) 플레오스 FMS 적용했다고 하셨는데, 사용자들의 불만은 5세대, ccNC 등 이전의 소프트웨어들이 한세대 활용되고 버림받는다는 것입니다. 기존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은 없나요? 3) 국내에 들어와 있는 중국산 전기 밴 중에 SEA라는 게 있습니다. 이 차량이 크기와 휠베이스가 더 긴데 회전 반경은 더 짧거든요. 어떤 모델들하고 비교를 하신 건지 궁금

업계소식이한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