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포티지 LPG 인증 완료, 이달 중 출시 예고

기아 스포티지 LPG 인증 완료, 이달 중 출시 예고

발행일 2022-07-08 09:07:52 김한솔 기자

기아 스포티지 LPG의 국내 출시가 임박했다. 환경부에 따르면 기아는 최근 스포티지 LPG의 배출 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했다. 스포티지 LPG는 2.0리터 LPi 엔진이 얹어져 최고출력 146마력을 발휘한다. 원형 봄베가 적용됐다. 연식변경과 함께 이달 말에 출시된다.

스포티지는 연식변경을 거치면서 LPG가 새롭게 투입된다. 스포티지 LPG의 가격은 가솔린과 하이브리드보다 트림별로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이다. 국내 시장 LPG SUV는 르노코리아자동차 QM6가 유일한데, 스포티지 LPG 출시로 소비자들의 선택폭이 넓어지게 될 전망이다.

또한 2023년형 스포티지는 하이패스, ECM 룸미러,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이 트림에 따라 기본 적용돼 상품성이 강화된다. 스포티지 LPG에는 스마트스트림 2.0리터 LP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원형 봄베가 탑재됐다. 최고출력은 146마력, 최대토크는 19.5kgm다.

경쟁 모델인 QM6 LPG는 2.0리터 자연흡기 엔진과 CVT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19.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스포티지 LPG와 QM6 LPG의 봄베 용량은 각각 80ℓ, 75ℓ다. 국내 가스 안전 법규(80% 충전)에 따라 실제 충전량은 각각 64ℓ, 60ℓ다.

스포티지 LPG는 그래비티 트림도 운영돼 전용 외관 패키지를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디지털 키, 안전 하차 경고, 서라운드 뷰, 후측방 모니터, 내비게이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 사양을 지원한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GMC 아카디아 드날리 공개, 럭셔리한 준대형 SUV

GMC 아카디아 드날리 공개, 럭셔리한 준대형 SUV

GMC는 아카디아 드날리 얼티밋(Denali Ultimate)을 18일 공개했다. 아카디아 드날리 얼티밋은 신형 아카디아의 최상위 트림으로 22인치 휠, 최고급 마호가니 가죽 시트, 우드 트림 등 고급감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아카디아 드날리 얼티밋의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아카디아 드날리 얼티밋은 3세대 아카디아에 도입된 신규 트림이다. 드날리 얼티밋은 GMC의 대표 럭셔리 트림으로 GMC 풀사이즈 픽업트럭 등 플래그십 모델에만 제공됐는데, 이번에 GMC 유니보디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스바루 언차티드 공개, 매끈한 쿠페형 전기 SUV

스바루 언차티드 공개, 매끈한 쿠페형 전기 SUV

스바루는 언차티드(Uncharted)를 18일 공개했다. 언차티드는 쿠페형 소형 전기 SUV로 1회 완충시 최대 482km를 주행할 수 있다. 특히 최상위 모델은 듀얼 모터를 탑재해 총 출력 338마력을 발휘하며, 전용 주행모드 X-모드를 지원한다. 내년에 판매가 시작된다. 스바루는 언차티드의 판매를 2026년 초부터 시작할 계획이다. 가격은 추후에 공개된다. 언차티드는 솔테라, 트레일시커에 이은 스바루의 세 번째 전기차이자 쿠페형 소형 SUV다. 언차티드는 토요타 C-HR과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시승기] BYD 씰 AWD, 가성비 모델3..퍼포먼스는 앞선다

[시승기] BYD 씰 AWD, 가성비 모델3..퍼포먼스는 앞선다

BYD 씰(SEAL) 다이내믹 AWD를 시승했다. 용인 스피드웨이 서킷에서 씰은 전고 1460mm의 낮고 견고한 차체와 썸머 타이어를 통해 민첩한 움직임을 보여준 것이 인상적이다. 직접 경쟁차는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RWD, 사륜구동과 대용량 배터리팩, 빠른 가속력을 지니고도 저렴하다. 씰은 BYD가 올해 선보일 전기차 3종 중 유일한 세단형 모델로, 셀투보디(CTB) 플랫폼을 통한 낮은 무게중심의 세단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배터리를 바닥에 위치시키는 전기차 특성

수입차 시승기이한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