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자동차회사 이네오스(INEOS)가 국내에 진출한다. 이네오스는 한국 수입 및 유통 파트너로 차봇모터스를 선정했으며, 영국 디자인과 독일 엔지니어링으로 탄생한 4x4 오프로더 그레나디어(Grenadier)를 투입한다. 수개월 내에 출시되며, 차량 가격과 사양은 미정이다.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영국의 석유화학회사인 이네오스 그룹의 계열사로 2017년부터 자동차 개발을 시작했다. 그레나디어는 브랜드 첫 모델로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그레나디어는 영국의 강인한 기백과 디자인, 독일의 견고한 엔지니어링으로 탄생한 4x4 오프로더다.


이네오스 그룹 회장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그레나디어는 다양한 수상 경략에 빛나는 검증된 엔진과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최대 3개의 록킹 디퍼렌셜, 솔리드 빔 액슬을 갖췄다. 소비자는 그레나디어의 다양한 옵션 및 액세서리들을 선택해 구성할 수 있다.


이네오스는 현재 70개국, 200여곳의 글로벌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네오스는 각 시장의 유통 파트너들과 협력해 현지 판매 거점을 마련하고 수개월 내에 고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판매 인력과 정비 기술자를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도 포함됐다.


한국은 이네오스가 아태지역에서 가장 먼저 진출하는 나라 중 하나다. 이네오스는 고객들이 언제든 편하게 공식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에 방문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통 파트너들은 판매와 시승, 고객 인도, 애프터세일즈를 통해 서비스 네트워크 근간을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