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EX90 전기 SUV 실내부터 공개, 비상등도 터치식

볼보 EX90 전기 SUV 실내부터 공개, 비상등도 터치식

발행일 2022-10-26 08:35:32 김한솔 기자

볼보자동차는 EX90 실내 일부를 25일(현지시간) 공개했다. EX90은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순수 전기 플래그십 SUV로 실내에는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이 반영됐다. 바이오 기반 재료와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됐다. 다양한 안전 사양이 적용됐다. EX90은 내달 9일 공개된다.

EX90은 볼보자동차 차세대 플랫폼 SPA2를 기반으로 한다. EX90은 볼보자동차 XC90급 대형 전기 SUV다. 실내에는 디지털 계기판과 세로형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신형 스티어링 휠이 탑재됐다. 공조기를 비롯한 전반적인 차량 제어는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에 통합됐다.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는 컨텍스트(Context)를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를 단순화해 표시한다. 또한 주행, 주차, 전화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디스플레이 구성이 변경된다. 디지털 계기판은 주행중인 차선과 주변 차량을 표시해주는 등 자율주행에 최적화된 내부 그래픽을 제공한다.

시트와 대시보드 트림 등에는 바이오 기반 재료와 재활용 플라스틱 등 친환경 소재가 사용됐다. 2개의 실내 카메라로 운전자의 컨디션을 확인, 시선 패턴을 관찰한다. 특허 받은 알고리즘으로 운전자의 시선 패턴과 조향 동작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경고 및 정차를 지원한다.

EX90에는 볼보자동차의 충돌 없는 미래를 향한 핵심 기술로 8개의 카메라와 5개의 레이더, 16개의 초음파 센서 및 최첨단 라이더(LiDAR) 센서로 구성된 첨단 센서 세트가 적용됐다. 카메라처럼 빛에 의존하지 않아 고속, 야간 주행시 차량 내외부 위험을 효과적으로 파악한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토요타 bZ 공개, 505km 주행..라브4급 전기차

토요타 bZ 공개, 505km 주행..라브4급 전기차

토요타는 bZ를 13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공개했다. bZ는 토요타가 유럽에서 판매하고 있는 전기차 bZ4x의 북미 버전이다. 다만 bZ는 bZ4x와 외관 디자인, 사양 등에서 일부 차이가 있으며, 1회 완충시 EPA 기준 최대 505km를 주행할 수 있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bZ는 토요타가 유럽 등 일부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bZ4x의 북미 버전이다. bZ는 단순한 리브랜딩이 아니라 스타일과 옵션, 성능 등에서 bZ4x 대비 업그레이드가 이뤄졌다. bZ는 e-TNGA 플랫폼을 기반으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아우디 e-트론 GT 기본형 공개, 타이칸보다 비싸다고?

아우디 e-트론 GT 기본형 공개, 타이칸보다 비싸다고?

아우디는 e-트론 GT 기본형을 13일(현지시간) 공개했다. e-트론 GT 기본형은 듀얼 모터를 탑재해 총 출력 503마력을 발휘하며, 105kWh 배터리로 1회 완충시 WLTP 기준 622km를 주행할 수 있다. 초급속 충전, 스포츠 시트 등이 기본 사양이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e-트론 GT 기본형은 S e-트론 GT, RS e-트론 GT, RS e-트론 GT 퍼포먼스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e-트론 GT의 엔트리 트림이다. e-트론 GT 기본형 유럽 가격은 10만8900유로(약 1억7200만원)로 S보다 대폭 저렴해졌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스펙터 국내 첫 선, 가격은 7억1900만원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스펙터 국내 첫 선, 가격은 7억1900만원

롤스로이스는 13일 블랙 배지 스펙터를 국내에서 공개했다. 블랙 배지 스펙터는 롤스로이스의 2도어 전기차 스펙터의 고성능 버전으로 듀얼 모터를 탑재해 총 출력 659마력을 발휘하며, 대담한 외관과 선명한 인테리어 요소가 특징이다. 가격은 7억1900만원부터다. 블랙 배지 스펙터는 브랜드 첫 전기차 스펙터의 고성능 모델이다. 블랙 배지 스펙터 가격은 7억1900만원부터다. 블랙 배지 스펙터는 오는 3분기부터 순차적으로 국내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