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INI 미니쿠퍼 풀체인지 실내 일부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에 게재된 미니쿠퍼 풀체인지는 대형 원형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계기판이 사라진 실내 일부가 확인된다. 미니쿠퍼 풀체인지는 독특한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올해 하반기 공개된다.

미니쿠퍼 풀체인지 실내는 미니멀리즘을 채택해 물리적 버튼이 이전 세대와 비교해 크게 줄었다. 센터페시아에는 직경 240mm 원형 OLED 터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대시보드 계기판은 삭제됐다. 디스플레이에는 공조기 등이 통합됐다. 디스플레이는 3분할 화면을 제공한다.

상단 화면은 속도계 등 계기판 역할을 하며, 중앙은 내비게이션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표시한다. 하단 화면으로는 공고기 등을 제어할 수 있다. 비상등과 같은 주요 버튼은 물리적인 방식이다. 또한 신형 스티어링 휠, 통합형 팔걸이가 포함된 새로운 시트 등이 탑재됐다.

신형 미니쿠퍼 외관은 링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포함된 원형 헤드램프가 탑재된 전면부, 플로팅 스타일 루프, 경사진 전면부 유리, 랩어라운드 후면 윈도우 등 미니 특유의 디자인 헤리티지가 유지됐다. 블랙 하이그로시 폐쇄형 그릴과 캐릭터라인이 추가된 보닛이 적용됐다.

플래그 타입 사이드미러와 공기역학적 성능을 고려한 매립형 도어핸들, 삼각형 내부 그래픽이 반영된 OLED 리어램프 등이 특징이다. 신형 미니쿠퍼는 BMW와 중국이 협업해 개발한 신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전기차,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추가된 내연기관으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