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혼다는 CR-V 풀체인지 e:PHEV를 공개했다. 신형 CR-V e:PHEV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2.0리터 4기통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2개의 전기 모터, 배터리 팩이 조합됐다. 전기 모드로 WLTP 기준 82km를 주행할 수 있다. 신형 CR-V e:PHEV는 유럽 전용으로 출시된다.


신형 CR-V는 미국 등에서 1.5리터 가솔린 터보와 2.0리터 가솔린 하이브리드로 투입됐다. 1.5리터 가솔린 터보는 최근 국내 시장에도 출시됐으며, 3분기 중 하이브리드 도입이 예정됐다. 유럽에서 신형 CR-V는 국내와 다르게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운영된다.


신형 CR-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e:PHEV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2개의 경량 및 고출력 전기 모터, 배터리 팩으로 구성됐다. 배터리 완충시 전기 모드로 WLTP 기준 최대 82km를 주행한다. 전동화된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 탑재됐다.


혼다는 배터리 충전까지 약 2시간 30분이 소요된다고 밝혔으며, 출력 등 제원은 공개하지 않았다. 신형 CR-V e:PHEV는 7인치 디지털 계기판, 9인치 디스플레이, 전방위 운전자 보조 시스템 혼다 샌싱 360, 12 스피커 보스 오디오 시스템, 듀얼 실내 공조 시스템이 적용됐다.


한편, 혼다코리아는 지난달 신형 CR-V 터보를 출시했다. 신형 CR-V 터보 EX-L의 가격은 4190만원으로 책정됐다. 신형 CR-V 터보는 1.5리터 4기통 VTEC 터보 엔진과 CVT가 조합돼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24.5kgm를 발휘한다. 3종 저공해 자동차 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