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구안 올스페이스 R-라인 한정판 출시, 가격은 5480만원

티구안 올스페이스 R-라인 한정판 출시, 가격은 5480만원

발행일 2023-08-09 14:44:19 김한솔 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티구안 올스페이스 R-라인 드레스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R-라인 드레스업은 선착순 100대 한정 판매되는 모델로 R-라인 전용 범퍼 및 보디 킷과 엠블럼을 적용해 일반 올스페이스와 차별화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5480만원이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R-라인 드레스업은 오직 한국 고객만을 위해 탄생한 100대 한정판 모델이다. R-라인 보디킷이 적용된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전면부와 후면부에 차체와 같은 컬러의 R-라인 범퍼가 탑재됐다. 차체 측면 사이드 스커트도 차체와 같은 컬러로 마감됐다.

후면부 범퍼 하단에는 트윈 팁 듀얼 머플러 디자인이 추가돼 스포티함이 강조됐다. R-라인의 차별성을 높여주는 로고 엠블럼도 트렁크 도어, 왼쪽 후방석 C-필러, 스티어링 휠 등에 새롭게 적용됐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R-라인 드레스업은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기본이다.

티구안 올스페이스 R-라인 드레스업은 첨단 인터랙티브 라이팅 기능인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 다이내믹 턴 시그널 및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차선 유지 보조, 트래블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선루프 등을 지원한다.

1열 통풍 시트와 360도 에어리어 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도 제공된다. 파워트레인은 디젤과 가솔린으로 운영된다. 디젤 2.0 TDI는 7단 DSG 변속기와 조합돼 최고출력 150마력을 발휘한다. 가솔린 2.0 TSI는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186마력의 성능을 낸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센추리 쿠페 콘셉트 공개, 롤스로이스급 하이엔드 럭셔리

센추리 쿠페 콘셉트 공개, 롤스로이스급 하이엔드 럭셔리

토요타의 하이엔드 브랜드 센추리(Century)가 센추리 쿠페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29일 2025 재팬 모빌리티쇼를 통해 공개된 센추리 쿠페는 독립 브랜드로의 첫 번째 모델로, 2인승 구조의 럭셔리 전기차다. 센추리 브랜드는 롤스로이스, 벤틀리 등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와 경쟁하게 된다. 토요타 산하의 플래그십 모델, 센추리의 브랜드 독립을 공식화한건 이번이 처음이다. 과거 토요타 센추리는 1967년 첫 출시 이후 반세기 넘게 일본 최고급 관용차로

신차소식이한승 기자
혼다 전기차 0 α, 최초 공개..2027년 양산 계획

혼다 전기차 0 α, 최초 공개..2027년 양산 계획

혼다가 미래 전기차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혼다는 29일 2025 재팬 모빌리티쇼를 통해 글로벌 EV, 혼다 0 시리즈의 새로운 SUV 모델인 '혼다 0 α(알파)'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혼다 0 α는 차세대 EV 프로토타입의 3번째 모델로, 1월 공개된 혼다 0 살룬과 혼다 0 SUV에 이어 선보였다. 혼다 0 α는 향후 2년내에 생산을 계획하고 있으며, 양산형 모델은 2027년 시장에 출시된다. 주력 시장은 일본과 인도로 예정됐다. 혼다는 0 시리즈의 개발 접근 방식인 "

신차소식이한승 기자
아이오닉9·스포티지, IIHS 안전평가서 최고등급 획득

아이오닉9·스포티지, IIHS 안전평가서 최고등급 획득

현대차그룹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현지시각 28일 발표한 충돌 안전 평가에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9과 기아 스포티지가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Top Safety Pick+) 등급을, 현대차 싼타크루즈가 톱 세이프티 픽(TSP, Top Safety Pick)’ 등급을 각각 획득했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9은 전면 및 측면 충돌 평가와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평가 등으로 구성된 모든 평가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훌륭함(Good)을 받았으며, 스포티지는 상품성 개선을 거치

업계소식이한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