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알파드 국내 사양부터 공개, 사실상 풀패키지

토요타 알파드 국내 사양부터 공개, 사실상 풀패키지

발행일 2023-08-22 15:21:12 김한솔 기자

토요타 알파드 하이브리드 국내 사양이 공개됐다. 딜러사에 따르면 알파드 하이브리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파노라믹 뷰 모니터, 4-ZONE 공조기, 2열 14인치 디스플레이 등 풀패키지 구성으로 3개의 외장 컬러와 2개의 실내 컬러로 운영된다. 내달 18일 공식 출시된다.

8월 21일 사전계약이 시작된 알파드 하이브리드는 지난 6월 글로벌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공개된 4세대 풀체인지다. 공식 출시는 9월 18일이다. 알파드 하이브리드는 프리미엄 미니밴으로 국내에는 2.5 하이브리드 사륜구동,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단일 트림으로 출시된다.

알파드 하이브리드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는데, 딜러사에 따르면 1억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알파드 하이브리드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4인치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 최신 ADAS 시스템이 기본이다.

또한 천장 중앙에 배치된 차세대 공조 시스템이 포함된 4-ZONE 공조기, 오토만과 지압 기능 및 릴렉세이션 모드/통풍 및 열선을 지원하는 2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트, 파노라믹 뷰 모니터, 디지털 리어뷰 룸미러, 스마트폰 무선 충전, 2열 독립식 전동 선셰이드가 적용됐다.

2열에는 14인치 디스플레이와 좌우 독립 파노라마 문루프가 탑재됐다. 트렁크 내부 측면에는 2열 시트 버튼이 내장됐는데, 2열 시트 슬라이딩 및 폴딩을 조작할 수 있다. 15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C-타입 USB 포트, 운전석 메모리를 지원한다.

접이식 테이블과 2열 터치 스크린 컨트롤이 제공된다. 알파드 하이브리드는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2.5리터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시스템 총 출력 250마력을 발휘한다. 토요타 사륜구동 E-Four가 적용됐다. 복합연비는 19인치 휠 기준 13.5km/ℓ다.

신형 알파드는 다양한 보강제로 이전 세대보다 차체 강성이 향상됐다. 또한 소음 및 진동(NVH) 저감 설계가 반영됐다. 노면 상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쇼크업 소버와 크로스 윈드 어시스트가 적용됐다. 외관 컬러는 블랙과 그레이, 화이트, 실내는 블랙과 브라운으로 운영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기아 EV4 해치백, 스포티한 스타일..ID.3 정조준

기아 EV4 해치백, 스포티한 스타일..ID.3 정조준

기아는 23일 EV4 해치백 이미지를 추가로 공개했다. EV4 해치백은 공기저항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외관이 강조됐으며, 1회 완충시 WLTP 기준 최대 612km를 주행할 수 있다. EV4 해치백은 올해 말 유럽, 2026년 초 미국에 투입되며, 국내엔 출시되지 않는다. EV4는 기아의 차세대 전기차로 세단과 해치백으로 운영된다. EV4 세단은 지난 4월 국내 출시됐으며, EV4 해치백은 해치백 수요가 높은 유럽을 중심으로 미국에도 도입된다. EV4 해치백은 폭스바겐 ID.3,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벤틀리 플라잉스퍼 옴브레, 컬러 옵션이 E클래스보다 비싸다고?

벤틀리 플라잉스퍼 옴브레, 컬러 옵션이 E클래스보다 비싸다고?

벤틀리는 옴브레(Ombré) 컬러 옵션을 적용한 플라잉스퍼를 공개했다. 옴브레는 벤틀리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외관 컬러 옵션으로 도장 작업에 걸리는 시간은 약 60시간이다. 특히 옴브레 가격은 6만8000달러(약 9천만원)로 E클래스나 5시리즈의 미국 가격보다 비싸다. 옴브레 바이 뮬리너 컬러 옵션은 벤틀리에서 가장 고급스럽고 비싼 외관 컬러 옵션이다. 옴브레 컬러 옵션 가격은 플라잉스퍼 기준 미국서 6만8000달러(약 9천만원)로 BMW 5시리즈, 벤츠 E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리뉴얼 오픈, 마니아 놀이터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리뉴얼 오픈, 마니아 놀이터로

현대자동차는 현대차 브랜드 최초의 체험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 강남구 소재)'이 리뉴얼을 마치고 재개관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2014년 개관한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은 '고객 소통 공간'에서 리뉴얼을 통해 '자동차에 대한 모든 취향을 담은 놀이터'로 새롭게 변모했다. 새로운 콘셉트 아래 헤리티지, 라이프스타일, 레이싱 등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현대차는 전시 관람과 체험 프로그램 참여에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