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는 25일 2024 베이징 국제 모터쇼에서 G80 EV 마그마 콘셉트를 공개했다. G80 EV 마그마는 고성능 영역으로의 브랜드 확장 의지를 담은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 일환으로 스포티한 보디킷, BBS 휠, 볼륨감이 강조된 펜더 등이 특징이다. 양산이 예고됐다.

제네시스 마그마는 고성능 영역으로의 확장 의지를 담은 신규 프로그램이다. 제네시스 마그마 프로그램은 단순한 차량의 성능 향상을 넘어 최첨단 기술과 스포티한 디자인이 융합된 고성능 차량을 구현해 이전에 볼 수 없던 주행과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80 EV 마그마는 제네시스가 지난 3월 선보인 GV60 마그마와 함께 향후 양산될 고성능 콘셉트카 중 하나다. G80 EV 마그마에는 제네시스 마그마의 신규 외관 컬러인 아크미 블루가 적용됐다. 아크미 블루 컬러는 가장 뜨거운 불이 파란색으로 타는 현상에서 영감을 얻었다.

G80 EV 마그마는 전반적으로 넓고 낮아진 차체로 역동적인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됐다. 전면부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그릴이 적용됐다. 일반 모델 대비 넓어진 트랙과 볼륨감이 강조된 펜더가 강점이다. BBS 전용 휠과 디스크 냉각 성능이 향상된 브레이크를 제공한다.

후면부 범퍼에는 레이싱카를 연상시키는 일체형 안개등이 배치됐다. 스포일러 립, 덕테일 스포일러, 리어 디퓨저 등 공기역학적 성능을 고려한 파츠도 적용됐다. 민첩한 핸들링과 코너링 성능 확보를 위해 튜닝된 KW 서스펜션이 탑재됐다. 실내에는 알칸타라 등이 사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