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신형 스포티지 예상도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Kolesa.ru에 게재된 신형 스포티지 예상도는 카스쿱의 최신 테스트카를 기반으로 제작돼 완성도가 높다. 신형 스포티지는 부분변경으로 전면부에 기아 최신 패밀리룩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연내 공개 예정이다.


신형 스포티지는 5세대 스포티지(NQ5)의 부분변경이다. 5세대 스포티지는 지난 2021년 6월 공개됐으며, 독특한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 구성 등 기존 기아와는 다른 디자인이 적용됐다. 하지만 5세대 스포티지는 부분변경을 통해 전면부에 기아 최신 패밀리룩이 반영된다.


신형 스포티지 전면부에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주간주행등, 수직형 헤드램프, 직사각형으로 디자인이 변경된 그릴 등이 적용됐다. 특히 그릴은 현행 모델처럼 헤드램프와 하나로 연결돼 넓은 차체 폭을 강조한다.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주간주행등은 방향지시등을 겸한다.


범퍼 하단에는 새로운 안개등이 배치됐다. 신형 스포티지는 트림에 따라 신규 휠을 제공한다. 후면부는 테일램프 내부 그래픽 변화와 범퍼 하단 반사판 외에 큰 변화는 없다. 신형 스포티지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커브드 디스플레이 등 기존과 유사하다.


다만 신형 스티어링 휠, 센터콘솔 지문 인증 시스템 등이 추가된다. 또한 기아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 범위가 확대된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을 지원한다. 다이얼 방식 변속기도 적용된다. 신형 스포티지 파워트레인은 1.6 터보와 하이브리드 등 기존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