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스바겐코리아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골프 GTI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골프 GTI 리미티드 에디션은 100대 한정판으로 에어로 다이내믹 보디킷, 볼프스부르크 엠블럼 등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5230만원으로 책정됐다.

골프 GTI 리미티드 에디션은 국내에서 100대 한정 판매된다. 가격은 5230만원이다. 골프 GTI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8세대 골프 GTI만을 위해 특별 제작된 오팅어사의 에어로 다이내믹 보디킷이 적용됐다. 에어로 다이내믹 보디킷은 기존 GTI 고객들도 별도 구매 가능하다.

오팅어사는 폭스바겐그룹 산하 4개 브랜드의 전용 튜닝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세계적인 튜닝사 중 하나다. 폭스바겐그룹과의 오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골프 GTI 리미티드 에디션 에어로 다이내믹 보디킷은 전면부 및 루프 스포일러, 리어 디퓨저 등으로 구성됐다.

전면부 스포일러는 차량의 부력을 감소시켜 공기저항을 효과적으로 줄여준다. 루프 엣지 스포일러와 리어 디퓨저는 골프 본연의 다이내믹한 실루엣을 강조한다. 또한 골프의 고향이라 할 수 있는 독일 볼프스부르크의 상징을 담아낸 볼프스부르크 엠블럼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골프 GTI 리미티드 에디션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SG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7.7kgm를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1.5km/ℓ다. 다이내믹 차체 제어 시스템,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램프 등을 기본 탑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