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는 EV9 어드벤처(ADVNTR)와 PV5 위켄더(WKNDR)를 5일(미국시간) 2024 SEMA에서 공개했다. EV9 어드벤처와 PV5 위켄더는 기존 형태와 기능을 바탕으로 자연과의 조화를 고려해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EV9 어드벤처는 지상고 등이 튜닝됐다.


EV9 어드벤처와 PV5 위켄더는 기아 미국 디자인 센터에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고객을 겨냥해 제작됐다. EV9 어드벤처와 PV5 위켄더는 기존 형태와 기능을 바탕으로 자연과의 조화를 고려해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콘셉트 모델이다. 두 차량은 2024 SEMA에 전시됐다.


EV9 어드벤처는 오프로드 주행 성능과 독특한 개성을 갖춘 모험적인 전동화 SUV를 지향한다. 오프로드 특유의 이미지가 구현된 전면 및 후면부 로커 패널을 장착한 외관, 일반 모델과 비교해 76.2mm 높아진 전고, 전용 휠, 루프탑 텐트 연결이 가능한 전용 루프랙이 적용됐다.


PV5 위켄더는 폭넓은 실용성을 갖춘 PBV 콘셉트 모델이다. PV5 위켄더는 모듈형 실내를 통해 차량의 공간과 기능이 극대화됐다. 실내에서 바깥 경치를 감상하며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캠핑에 특화된 조리 공간을 제공한다. 특별한 수납솔루션, 수력 터빈 휠, V2L 등을 탑재했다.


한편, 기아는 2024 SEMA에서 '수납 공간을 넘어선 차량'을 콘셉트로 캠핑 준비와 장비 설치에 대한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플러그 앤 플레이 솔루션은 실내 확장형 레일 시스템으로 캠핑 장비 수납 용이, 준비 시간을 줄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