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츠 신형 CLA 예상도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Kolesa.ru에 게재된 신형 CLA 예상도는 벤츠가 공개한 티저 이미지를 기반으로 제작돼 완성도가 높다. 신형 CLA는 풀체인지로 전기 파워트레인이 처음 도입되며,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반영됐다. 올해 공개가 예정됐다.

신형 CLA는 3세대 풀체인지로 벤츠 MM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MMA 플랫폼은 벤츠의 모듈형 아키텍처로 내연기관과 전기차,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수용할 수 있다. 신형 CLA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로 운영되며, 전기차 차명에는 위드 EQ 테크놀로지가 붙는다.

신형 CLA에는 벤츠 CLA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가 반영됐다. 벤츠의 고유 디자인 언어인 '감각적 순수미'의 진화를 알리는 모델로 역동성과 생동감이 강조됐다. 전면부에는 샤크노즈 스타일로 삼각별 주간주행등이 포함된 헤드램프, 대형 로고가 중앙에 배치된 그릴이 적용됐다.

신형 CLA 측면부는 현행 CLA와 마찬가지로 날렵한 쿠페 이미지가 구현됐다. 공기저항을 고려한 매립형 도어핸들이 탑재됐다. 후면부 테일램프에는 원형 테두리 내부에 삼각별 그래픽이 사용됐다. 실내는 '궁극의 모던함'을 콘셉트로 와이드 디스플레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CLA 전기차는 최대 85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시 WLTP 기준 800km를 주행할 수 있다. 특히 CLA 전기차는 800V 전압 시스템을 바탕으로 320kW급 초급속 충전을 지원해 10분 충전으로 주행거리 300km를 확보할 수 있다. 후륜구동과 2단 변속기가 기본이다.

CLA 전기차의 전기 모터는 차세대 구동 유닛으로 전력을 효율적으로 사용한다. 하이브리드는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통합된 전기모터가 조합돼 트림에 따라 최고출력 136/163/190마력의 성능을 낸다. 하이브리드는 전륜구동이 기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