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중동 법인은 GV80 쿠페 투톤 컬러를 9일(현지시간) 공개했다. GV80 쿠페 투톤 컬러는 중동에서 궁극의 럭셔리를 목표로 고객 취향에 맞춘 비스포크 프로그램 'One of One' 일환으로 일반 모델과 차별화된 고급감이 특징이다. 'One of One'은 국내 도입도 예정됐다.

제네시스는 2023년 12월 두바이에서 'One of One' 출범 행사를 진행했다. 'One of One'은 독특한 고객에게 영감을 주는 고도로 개인화된 차량과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된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중동에서는 'One of One'이 시작됐으며, 국내 도입도 예정됐다.

제네시스는 'One of One'의 일환으로 지난해 G90 'One of One', G80 'One of One', GV80 'One of One' 등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GV80 쿠페 'One of One'도 기존에 공개된 모델과 마찬가지로 투톤 외관 컬러를 갖췄다. 차체 베이스 컬러는 블루로 마감됐다.

보닛과 루프, 각 필러는 블랙 컬러로 도색됐다. 플로팅 센터 캡이 포함된 Y-스포크 전용 휠이 제공된다. 실내에는 프리미엄 블루 가죽 실내 장식과 블랙 가죽 및 카본 트림으로 외관과 유사한 느낌이 연출됐다. 블루 가죽 시트에는 다이아몬드 스티치가 들어가 차별화됐다.

GV80 쿠페 'One of One'은 3.5 가솔린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3.5리터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e-S/C)가 조합돼 최고출력 415마력, 최대토크 56kgm를 발휘한다. e-LSD, 튜닝된 서스펜션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