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신형 카렌스 포착, 국내 출시는?

기아 신형 카렌스 포착, 국내 출시는?

발행일 2025-01-20 07:29:33 김한솔 기자

기아 신형 카렌스가 포착됐다. 신형 카렌스는 4세대 카렌스의 부분변경으로 기아 EV6 부분변경과 유사한 전면부 디자인 등 브랜드 최신 패밀리룩이 적용됐다. 또한 전기차와 유사한 휠이 탑재됐다. 4세대 카렌스는 인도 등 일부 시장 전용 모델로 국내 출시는 없을 전망이다.

카렌스는 소형 MPV로 2018년 하반기까지 국내 시장에서도 판매됐다. 이후 SUV 인기가 높아지며 쉐보레 올란도(2019년)와 함께 단종됐다. 지난 2021년 인도 등 일부 시장 전용 모델로 재탄생한 4세대 카렌스는 기존과 유사하게 실내 공간과 실용성에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4세대 카렌스의 국내 출시는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형 카렌스는 4세대 부분변경으로 기아 EV6와 유사한 전면부 패밀리룩이 적용됐다. 독특하게 디자인된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가 특징이다. 기아 EV9과 유사한 휠을 제공한다. 후면부 테일램프는 좌우가 연결된 형태다.

카렌스는 7인승으로 운영된다. 실내에는 2열 원터치 전동 더블 폴딩 시트, 2열 시트백 테이블, 1열 팝업 컵홀더 및 트레이, 2열 쿨링 캔홀더 등이 배치됐다.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커브드 디스플레이, 개선된 키아 커넥트, 최신 ADAS 등을 지원한다.

신형 카렌스 파워트레인은 1.5 가솔린 자연흡기와 1.5 가솔린 GDI 터보, 1.5 디젤로 구성됐다. 특히 기아 인도 법인은 최근 신형 카렌스에 전기차 도입을 예고했다. 신형 카렌스 전기차에는 최대 51.4kWh 배터리가 탑재되며, 1회 완충시 인도 기준 주행거리 450km 이상이 목표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기아 PV5 출시 임박했나? 얼리체크인 이벤트 실시

기아 PV5 출시 임박했나? 얼리체크인 이벤트 실시

기아는 20일 PV5 얼리체크인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PV5는 모빌리티 서비스와 물류, 레저 활동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중형 전기 PBV로 올해 하반기에 국내 출시가 예정됐다. 얼리체크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8월 시승권이 제공된다. PV5는 PBV 전용 E-GMP.S(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 for Service, 개발명 eS) 기반 중형 전기밴이다. PV5는 목적 맞춤형 차량 구조와 첨단 기술로 모빌리티 서비스, 물류, 레저 활동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뒷모습은 미니쿠퍼인데? 르노, 르노4 사바나 공개

뒷모습은 미니쿠퍼인데? 르노, 르노4 사바나 공개

르노는 르노4 사바나(Savane) 콘셉트카를 17일 공개했다. 르노4 사바나 콘셉트카는 튜닝된 서스펜션과 전용 18인치 휠 등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르노4 사바나 콘셉트카는 후륜 전기모터가 추가돼 4x4 성능이 구현됐다. 양산은 미정이다. 르노4 사바나 콘셉트카는 르노 차세대 전기차 르노4 E-Tech를 기반으로 한다. 르노4 E-Tech는 1960년대 오리지널 르노4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델이다. 참고로 국내에는 르노4 E-Tech의 형제 모델인 르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토요타 신형 라브4 공개 임박, 확 바뀐 디자인 '주목'

토요타 신형 라브4 공개 임박, 확 바뀐 디자인 '주목'

토요타는 신형 라브4 티저를 19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신형 라브4는 6세대 풀체인지로 토요타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외관,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와 디지털 계기판이 탑재된 실내 등이 특징이다. 신형 라브4는 오는 5월 21일 공개되며, 국내 출시도 유력하다. 라브4는 토요타 주력 SUV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다. 라브4는 국내에서도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는 만큼 신형 라브4도 국내에 투입될 전망이다. 신형 라브4는 6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오는 5월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