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렉서스는 LX 서프(Surf) 콘셉트를 28일(현지시간) 공개했다. LX 서프 콘셉트는 서핑보드 랙과 테이블, 조명이 포함된 후방 사다리, 33인치 올터레인 타이어 등 해변에서의 삶을 위해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LX는 렉서스 플래그십 SUV로 올해 상반기 중 국내에도 출시된다.

LX 서프 콘셉트는 보디 온 프레임 방식의 렉서스 플래그십 SUV LX를 기반으로 한다. 참고로 LX는 이르면 오는 3월 국내에 투입될 예정이며, 현재 일부 딜러사에서는 비공식 사전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LX 서프 콘셉트는 최적의 해변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업그레이드됐다.

LX 서프 콘셉트 외관은 해안에서 영감을 얻은 무광 블루 컬러 보디와 화이트 컬러 루프로 구성됐다. 20인치 전용 휠은 33인치 올터레인 타이어와 조합됐다. 또한 LX 서프 콘셉트 맞춤형 엑소 케이지, 루프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후방 사다리, 사다리 조명 등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서핑보드랙, 테이블, 슬라이딩 기능을 포함한 트렁크 바닥, 냉장고 등이 배치됐다. 인조 잔디로 만들어진 교체용 매트가 제공된다. 통풍에 최적화된 트렁크 내부 전용 수납 공간에는 습식 슈트, 타월, 왁스, 자외선 차단제와 같은 필수품을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편, LX 국내 사양은 700h로 3.4리터 V6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돼 총 출력 457마력, 최대토크 80.6kgm를 발휘한다. 7인승으로 운영된다. 1열 열선 및 통풍 시트, 2열 열선 시트, 최신 ADAS 등 고객 선호 사양이 기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