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인도 법인은 5일(현지시간) 시로스(Syros)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시로스는 기아 셀토스보다 작은 차세대 콤팩트 SUV로 브랜드 최신 디자인이 반영된 외관, 공간 활용성이 강조된 실내 등이 특징이다. 특히 인도 현지 브랜드 수준 가격으로 출시됐다.


시로스는 기아 셀토스보다 작은 차세대 콤팩트 SUV다. 시로스는 인도 등 일부 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됐는데, 국내 도입은 미정이다. 시로스 인도 가격은 89만루피로 타타자동차 넥슨, 마힌드라 XUV 3XO 등 인도 현지 브랜드 수준으로 책정됐다. 현대차 베뉴보다는 비싸다.


시로스 차체 크기는 전장 3995mm, 전폭 1800mm, 전고 1665mm, 휠베이스는 2550mm다. 경쟁 모델과 비교해 전장은 유사한데, 전폭과 전고는 크다. 특히 트렁크 용량은 465ℓ로 동급에서 가장 넓다. 시로스 외관에는 기아 EV9이 연상되는 브랜드 최신 디자인이 반영됐다.


시로스 실내에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디스플레이, 5인치 공조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디스플레이, 2스포크 스티어링 휠, 앰비언트 램프, 1열/2열 열선 및 통풍 시트, 하만카돈 사운드, 듀얼 패널 파노라마 선루프, 리클라이닝 및 슬라이딩 2열 시트가 탑재됐다.


시로스 파워트레인은 1.0 3기통 가솔린 터보와 1.5 4기통 디젤로 운영된다. 각각 최고출력 120마력, 116마력을 발휘한다. 가솔린은 7단 DCT 변속기, 디젤은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다. 시로스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 최신 ADAS, 서라운드 뷰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