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혼다는 신형 패스포트 가격을 공개하고 미국 판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신형 패스포트는 4세대 풀체인지로 이전 세대보다 커진 차체와 각진 스타일이 강조된 외관, 3.5리터 V6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탑재 등이 특징이다. 가격은 6400만원대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패스포트는 혼다 중형 SUV다. 신형 패스포트는 4세대 풀체인지 모델이다. 신형 패스포트 미국 가격은 4만4750달러(약 6400만원)다. 신형 패스포트의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신형 패스포트 차체 크기는 전장 4841mm, 휠베이스 2885mm 등 현대차 신형 싼타페보다 소폭 크다.


신형 패스포트는 오프로드 특화 트림 트레일스포츠를 염두해두고 개발돼 플랫폼의 전측면 72% 등 비틀림 강성 등이 크게 업그레이드됐다. 신형 패스포트는 단조 강철 서스펜션 암과 견고하게 설계된 주철 너클, 새롭게 설계된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등을 탑재했다.


외관은 이전 세대와 다르게 박스형 스타일로 SUV 특유의 스타일이 강조됐다. 특히 신형 패스포트는 높아진 최저지상고와 전면 오버행 길이를 줄여 오프로드 주행시 접근각이 개선됐다. 실내에는 10.2인치 디지털 계기판, 12.4인치 디스플레이, BOSE 오디오 등이 배치됐다.


신형 패스포트 트레일스포츠는 튜닝된 서스펜션, 전면 및 후면 범퍼 스키드 플레이트, 올터레인 타이어 등을 제공한다. 신형 패스포트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기본이다. 3.5리터 V6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은 10단 자동변속기와 조합돼 최고출력 285마력을 발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