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벤츠는 신형 CLA를 오는 3월 13일(유럽시간) 공개한다고 밝혔다. 신형 CLA는 풀체인지로 쿠페 스타일의 외관이 유지됐으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한다. 특히 신형 CLA 전기차는 800V 전압 시스템, 800km 주행거리 등을 갖출 예정이다.

신형 CLA는 풀체인지 모델이다. 신형 CLA는 벤츠 MM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다. MMA 플랫폼은 내연기관과 전기차,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신형 CLA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세단과 왜건형 모델인 슈팅브레이크로 운영된다.

신형 CLA 외관은 기존 CLA의 강점인 쿠페 스타일 실루엣을 바탕으로 벤츠 CLA 콘셉트카의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삼각별 주간주행등이 포함된 헤드램프, 원형 테두리와 삼각별 그래픽이 적용된 리어램프가 대표적이다. 팝업식 도어핸들, 와이드 선루프가 탑재됐다.

신형 CLA 하이브리드는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등이 조합돼 최고출력은 트림에 따라 136~190마력이다. 신형 CLA 전기차는 최대 85kWh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완충시 WLTP 기준 주행거리 800km를 확보했다.

신형 CLA 전기차는 800V 전압 시스템을 바탕으로 320kW급 초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15분 충전으로 WLTP 기준 400km 주행이 가능하다. 신형 CLA 하이브리드는 전륜구동, 전기차는 후륜구동이 기본이다. 벤츠의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ADAS 탑재가 예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