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슬라코리아는 모델Y 주니퍼 풀라인업의 계약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모델Y 주니퍼는 부분변경으로 외관 디자인이 변경됐으며, 실내에는 신규 사양이 적용됐다. 1회 완충시 국내 기준 주행거리는 트림에 따라 400~476km다. 가격은 5299만원부터다.


모델Y 주니퍼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모델Y 주니퍼의 세부 가격은 RWD 5299만원, 롱레인지 AWD 6314만원, 런치 시리즈 7300만원이다. 테슬라코리아는 모델Y 주니퍼의 예상 고객 인도 시기를 RWD와 롱레인지 AWD 5~6주, 런치 시리즈 3~4주로 전망했다.


모델Y 주니퍼 외관 컬러는 스텔스 그레이를 기본으로 펄 화이트, 글레셔 블루, 울트라 레드, 퀵 실버 등의 유료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런치 시리즈는 글레셔 블루와 울트라 레드, 퀵 실버 중 하나를 무료로 선택할 수 있다. 실내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유료)다.


모델Y 주니퍼 RWD와 런치 시리즈는 각가 19인치 휠, 20인치 휠이 고정이며 롱레인지 AWD는 19인치 휠과 20인치 휠(유료) 중 선택이 가능하다. 모델Y 주니퍼의 1회 완충시 국내 기준 주행거리는 RWD 400km, 롱레인지 AWD와 런치 시리즈 476km로 인증됐다.


모델Y 주니퍼는 테슬라 사이버트럭과 유사한 미래지향적인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실내에는 앰비언트 램프와 1열 통풍 시트, 프리미엄 소재 등이 사용됐다. 특히 런치 시리즈는 도어실, 콘솔 등 실내 곳곳에 전용 워드마크가 적용됐으며, 퍼들 램프가 제공된다.


모델Y 주니퍼 2열은 전동 폴딩 기능과 넓어진 시트, 헤드레스트, 8인치 리어 디스플레이 등 거주성이 개선됐다. 2열 레그룸도 소폭 증가했다. 8인치 리어 디스플레이를 통해 2열 탑승객도 영상 시청이나 블루투스 헤드셋을 활용한 개인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