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프는 왜고니어 오버랜드 스페셜을 17일 공개했다. 왜고니어 오버랜드 스페셜은 지프 풀사이즈 SUV 왜고니어를 기반으로 쿼드라-리프트 에어 서스펜션과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등 오프로드 특화 사양을 탑재했다. 가격은 7만4835달러(약 1억원)다.

왜고니어 오버랜드 스페셜은 지프 풀사이즈 SUV 왜고니어를 기반으로 한다. 왜고니어의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왜고니어 오버랜드 스페셜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오프로더'를 목표로 개발됐다. 가격은 7만4835달러(약 1억원)로 2000대만 한정 판매된다.

왜고니어 오버랜드 스페셜은 쿼드라-리프트 에어 서스펜션을 탑재해 주행 상황에 따라 최저지상고를 최대 254mm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과 2단 트랜스퍼 케이스가 포함된 쿼드라-드라이브II 사륜구동 시스템이 기본 사양이다.

쿼드라-드라이브II 사륜구동 시스템은 48:1의 크롤링 기어비로 록(Rock) 모드를 지원한다. 왜고니어 오버랜드 스페셜에는 20인치 휠과 32인치 올터레인 타이어, 루프레일 크로스바, 블랙 엠블럼 등이 적용됐다. 나파 가죽 시트, 최신 ADAS 시스템 등이 기본이다.

왜고니어 오버랜드 스페셜 파워트레인은 3.0리터 직렬 6기통 트윈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로 구성됐다.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4.7kgm를 발휘한다. 트레일러 브레이크 컨트롤러와 헤비 듀티 트레일러 토우 패키지를 통해 최대 견인력 4536kg이 구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