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M3 CS 투어링의 국내 투입이 임박했다. BMW코리아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M3 CS 투어링 소개에 나섰으며, 최근 국내 인증도 완료했다. M3 CS 투어링은 M3 투어링을 기반으로 엔진 성능이 550마력으로 향상됐으며, 경량화된 보디킷이 적용됐다.


M3 CS 투어링은 M3 투어링을 기반으로 레이스 트랙을 위해 체계적으로 설계됐지만, 일상 주행도 가능한 완벽한 조화를 목표로 개발됐다. M3 CS 투어링은 국내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M3 CS 투어링 국내 출시 시기와 가격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M3 CS 투어링은 하이 퍼포먼스 3.0리터 직렬 6기통 M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66.3kgm를 발휘한다. 컴페티션 대비 20마력 높다. 정지상태에서 100km/h는 3.5초, 200km/h는 11.7초가 걸린다.


M3 CS 투어링 복합연비는 7.9km/ℓ(도심 6.9, 고속 9.5)다. M3 CS 투어링은 액티브 M 디퍼렌셜이 포함된 사륜구동 M xDrive를 탑재해 트랙션이 극대화됐다. 서스펜션은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민첩성, 정밀도, 일상 주행까지 최적화됐으며, 차체 전면 강성이 강화됐다.


M3 CS 투어링에는 가변형 밸브와 티타늄 소음기로 구성된 배기 시스템이 적용됐다.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정교하게 제작된 CFRP 보닛, 레드 컬러 라인이 더해진 블랙 리어 스포일러, GT 레이싱카를 연상시키는 옐로우 컬러 주간주행등, 전용 휠 등도 제공된다.


실내에는 부드러운 커버와 썸레스트, 카본과 M 디테일이 추가된 M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 앤드러사이트 컬러의 메리노 가죽과 레드 컬러 디테일이 강조된 버킷 시트 등이 배치됐다. 센터콘솔은 카본 소재로 변경됐으며, 고유 패턴과 CS 레터링 등이 적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