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핑크는 비가내리는 날 운전이 너무 무섭답니다. 퍼붓는 비속에서 달리는 것도 두렵지만, 무엇보다 비오는날 잘 안보이는 시야는 핑크를 잔뜩 긴장하게 만드는 제일 큰 원인이에요.
더군다나 요즘은 비오는날 와이퍼를 움직여도 깨끗히 닦이질 않고 와이퍼가 움직일때마다 자국이 남더라구요. 안그래도 안보이는 시야 더 방해를 하니 휴~

그래서 얼마전 와이퍼를 교체했는데요. 아니 근데.. 새 와이퍼인데도 중간중간 자국이 남아버리더라구요. 에잇.. 너무 싼 와이퍼를 사서 그런가? 하고 생각하고 있을때~ 앞유리에 '유막제거'를 하면 깨끗해 진다고 하는 정보를 입수! 핑크는 바로 유막제거에 도전을 해보기로 했답니다.
근데 유막? 기름막? 핑크는 앞유리에 기름부은적 없는데??? 자동차 앞유리에 유막이 생기는 이유는 주행중에 날라온 벌레(으윽~~)나 고속주행시 생기는 도로의 잔먼지나 모래등에 의해 미세한 스크레치가 생기고 그 안에 다시 먼지나 기타 오물이 뭍으면서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다가 비가 오는날 와이퍼가 움직일때마다 빗물이 깨끗히 닦이지 않고 얼룩처럼 잔상이 남아 운전에 방해를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주기적으로 유막제거를 해 주는 것이 안전운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보고 따라하기만 하면 유막제거 핑크만큼 한다!' 를 시작하겠습니다. ^^

우선 앞유리에 깨끗한 물을 뿌리고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앞유리에 물을 뿌려야 하니 세차후에 바로 유막제거를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으로는 오늘의 주인공 유막제거제 등장이요~ '유막제거제'란 단어가 어렵기도하고 생소하기도 하지만, 대형마트의 자동차용품코너나 자동차용품점등에서 구입하실 수 있어요. 비싸지 않냐구요? 가격은 1만원 안밖에서 구입하실 수 있어요.

이제 유막제거제를 발라주시면 되는데요. 보통 유막제거제에는 스폰지가 동봉되어 있으니 스폰지에 적당량을 덜어낸 후, 앞유리에 골고루 문질러준다는 생각으로 원을 그리면서 발라주세요. 주의하실점은 딱 하나~! 빠진곳없이 꼼꼼히 문질러 주시면 된답니다.

꼼꼼히 다 바르셨다면 바로 닦아내주세요. 시간이 너무 지나버리면 유막제거제가 굳으면서 닦아내기 힘들어지니 바로 닦아내시는것이 편리하답니다. 우선 물을 적신 후 꽉짠 수건으로 한번 닦아내주신 후 마른 수건으로 마무리 해 주시면 된답니다.
자.. 이제.. 테스트를 다시 해 볼까요?

어때요? 와이퍼도 쓰던 그대로인데.. 자국이 안남죠? 정말 마술 같았어요 ^^ 이제 빗길에서도 당당해질 수 있겠어요. 유막제거는 우리 여성운전자분들이 특히나 힘들어하는 빗길 운전에 매우 큰 도움이 된답니다. 그러니 비오는날마다 앞유리가 깨끗히 닦이지 않아 힘들때는 유막제거에 한번씩 도전해 보아요~
촬영협조 : 신개념 자동차편의점 '동화 옐로우햇'
핑크드라이브 pink@pinkdrive.co.kr <보이는 자동차 미디어, 탑라이더(www.top-rid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