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로 본 자동차 이야기] 시보레 아베오, 해외에선 섹스어필 광고로

[광고로 본 자동차 이야기] 시보레 아베오, 해외에선 섹스어필 광고로

발행일 2011-03-18 14:31:33 전승용 기자

한국지엠이 공중파에 총 9종의 광고를 집행하는 가운데, 이보다 훨씬 직접적인 미국판 TV 광고가 뒤늦게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국내 광고가 시보레 차량의 성능을 에둘러 표현하는데 그쳤다면 미국판 광고는 훨씬 유머러스하고 직설적인 방법을 동원했기 때문이다.

미국에서 방영된 한 광고는 섹스어필하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광고는 별다른 설명없이 빨간색 아베오만 등장한채 여성의 비웃음 소리가 흘러나온다. 잠시 뒤, 차에 탄 남성이 바지를 추스르며 밖으로 나와 조수석 문을 연다. 미친 듯이 웃어대는 여성에 당황해 하는 남자는 자신의 바지 안을 들여다 본다. 이어 ‘아베오는 겉보기보다 크다’는 문구가 등장하며 성적 상상을 자극한다. 소형 자동차 광고에 크기가 작은 남성을 비웃는 모습을 등장시키는 것은 의외다.

◆국내 광고… 아베오 주행 성능 알리기

한국지엠에서 집행하는 광고는 시보레 브랜드 광고 6편, 올란도 광고 2편, 아베오 광고 1편 등 총 6편이다.

국내에서 집행되는 아베오 광고는 넓은 실내 공간 보다는 성능적인 부분을 부각시켰다. 새롭게 1.6L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114마력, 최대토크 15.1kg.m로 성능을 향상시킨 아베오의 다이내믹한 주행 능력을 부각시켰다.  

◆해외 광고… 넓은 공간과 주행 성능 입맛대로

해외에서도 아베오 광고는 두 가지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아베오의 넓은 공간을 강조한 광고, 다른 하나는 아베오의 주행 성능을 강조한 광고다.

위 광고는 인도에서 '스쿨버스'란 제목으로 방영된 구형 아베오의 광고다. 차가 고장나서 고생하는 미모의 여성을 태우려다 어린 학생들을 태운다는 상황 설정으로 아베오의 넓은 실내 공간을 유쾌하게 표현했다.  

다음 광고는 국내 아베오 광고와 유사한 느낌으로 아베오의 주행 성능이 부각됐다. 개에게 ㅤ개에게 기는 모형 스포츠카를 이용해 어떤 길이든 막힘없이 다이내믹하게 주행하는 아베오의 모습을 보여줬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아우디 e-트론 GT 기본형 공개, 타이칸보다 비싸다고?

아우디 e-트론 GT 기본형 공개, 타이칸보다 비싸다고?

아우디는 e-트론 GT 기본형을 13일(현지시간) 공개했다. e-트론 GT 기본형은 듀얼 모터를 탑재해 총 출력 503마력을 발휘하며, 105kWh 배터리로 1회 완충시 WLTP 기준 622km를 주행할 수 있다. 초급속 충전, 스포츠 시트 등이 기본 사양이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e-트론 GT 기본형은 S e-트론 GT, RS e-트론 GT, RS e-트론 GT 퍼포먼스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춘 e-트론 GT의 엔트리 트림이다. e-트론 GT 기본형 유럽 가격은 10만8900유로(약 1억7200만원)로 S보다 대폭 저렴해졌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스펙터 국내 첫 선, 가격은 7억1900만원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스펙터 국내 첫 선, 가격은 7억1900만원

롤스로이스는 13일 블랙 배지 스펙터를 국내에서 공개했다. 블랙 배지 스펙터는 롤스로이스의 2도어 전기차 스펙터의 고성능 버전으로 듀얼 모터를 탑재해 총 출력 659마력을 발휘하며, 대담한 외관과 선명한 인테리어 요소가 특징이다. 가격은 7억1900만원부터다. 블랙 배지 스펙터는 브랜드 첫 전기차 스펙터의 고성능 모델이다. 블랙 배지 스펙터 가격은 7억1900만원부터다. 블랙 배지 스펙터는 오는 3분기부터 순차적으로 국내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로터스 에미라 60대 한정판 공개, 비대칭 레이스카 스타일

로터스 에미라 60대 한정판 공개, 비대칭 레이스카 스타일

로터스는 에미라 클라크 에디션을 13일 공개했다. 에미라 클라크 에디션는 전설적인 레이싱 드라이버 짐 클라크를 기리기 위한 스페셜 모델로 짐 클라크가 몰았던 로터스 레이스카의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에미라 클라크 에디션은 60대 한정으로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에미라 클라크 에디션은 전설적인 레이싱 드라이버 짐 클라크를 기리기 위해 짐 클라크 트러스트와 협업한 특별 모델이다. 짐 클라크는 1959년 로터스 엘리트로 르망 24시 레이스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