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스터 터보 광고, 기발하긴 한데…‘표절 아니야?’

벨로스터 터보 광고, 기발하긴 한데…‘표절 아니야?’

발행일 2012-04-20 15:52:56 전승용 기자

현대차가 지난 9일 공개한 벨로스터 터보 광고가 표절 의혹을 받았다. 

벨로스터 터보 광고는 현대차가 개발한 1.6 터보 GDi 엔진의 강력한 성능을 표현하기 위해 기존자동차 광고와는 다른 독특한 아이디어와 콘셉트로 제작됐다. 

영상은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공간에서 머리에 뿔이 달린 외계인들이 벨로스터 터보를 만드는 것으로 시작한다. 외장 강판은 입에서 불을 뿜어 제련하고 차체에 필요한 구멍들은 머리에 달린 뿔을 이용해 뚫어버린다. 외관 디자인은 직접 손으로 두드려 만들며, 신기한 무기에서 발사된 페인트로 차체에 색을 입힌다. 드디어 현대차가 자랑하는 1.6 터보 GDi 엔진이 탑재되고 벨로스터 터보가 완성된다.

벨로스터 터보에 장착된 1.6 터보 GDi 엔진은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뛰어난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이는 동급 터보 직분사 엔진을 장착한 미니(184마력, 24.5kg·m)와 닛산 쥬크(190마력, 24.5kg·m)보다 높은 수치다.

현대차는 지금까지 없었던 벨로스터 터보의 뛰어난 성능을 표현하기 위해 외계인들을 등장시켜 광고를 제작했다.

      

그러나 벨로스터 터보 광고가 체코 자동차 브랜드 스코다의 해치백 모델인 파비아 vRS 광고와 매우 비슷하다.

파비아 vRS 광고는 벨로스터 터보 광고와 같이 외계인을 연상시키는 생명체들이 특별한 능력을 이용해 차를 만드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그런데 이 광고는 벨로스터 터보 광고에 앞서 이미 8개월 전에 공개된 것이다.

두 모델 모두 터보 직분사 기술을 적용한 고성능 모델이기 때문에 비슷한 광고가 만들어졌을 수도 있지만 우연 치고는 두 광고의 콘셉트 및 내용 흐름이 매우 유사하다.

또, 같은 광고로 착각할 수 있을 정도의 비슷한 장면들이 자주 반복돼 나중에 제작된 벨로스터 터보 광고가 파비아 vRS 광고를 따라한 것이 아니냐는 의구심이 들기도 한다.

댓글 (0)
로그인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벤틀리 컨티넨탈 하이브리드 출고 개시, 가격은 3억4610만원

벤틀리 컨티넨탈 하이브리드 출고 개시, 가격은 3억4610만원

벤틀리코리아는 신형 컨티넨탈 GT의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신형 컨티넨탈 GT는 4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탑재해 총 출력 782마력을 발휘하며, 복합연비 12.5km/ℓ, EV 주행거리 64km를 확보했다. 가격은 3억4610만원이다. 신형 컨티넨탈 GT 국내 세부 가격은 스피드 3억4610만원, 뮬리너 3억7400만원이다. 신형 컨티넨탈 GT는 4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벤틀리코리아가 하이브리드 엔진을 통해 전동화 시대를 여는 모델이기도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보조금 내가 대신 줄게", 폭스바겐..ID.5 보조금 지원

폭스바겐코리아는 ID.5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보조금 지원은 최근 ID.5가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됨에 따라 마련된 자발적 조치로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수준에 맞춰 고객에게 제공된다. ID.5 가격은 6099만원이다. ID.5는 폭스바겐코리아 전동화 전략의 두 번째 핵심 모델로 스포티한 스타일이 강조된 쿠페형 SUV다. ID.5는 프로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6099만원이다. ID.5는 이달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지프 레콘 하반기 공개, 지프의 디펜더..국내 출시는?

지프 레콘 하반기 공개, 지프의 디펜더..국내 출시는?

지프 레콘(Recon)이 올해 하반기에 공개된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카에 따르면 지프는 레콘 월드프리미어를 올해 말 진행할 계획이다. 레콘은 지프 랭글러에 근접하는 오프로드 성능과 482km 주행거리가 목표인 차세대 오프로더다. 레콘은 국내 출시도 예정됐다. 지프 영국 법인 대표는 오토카와의 인터뷰를 통해 "레콘은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모델이다. 레콘은 랜드로버의 최신 디펜더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레콘은 랭글러의 모든 것을 현대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