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가 새로운 8핀 라이트닝 커넥터를 지원한다고 밝혀져 관련 업계는 물론 기존 아이폰 도킹 제품 사용자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
이 같은 상황을 반영, AV시스템 전문 업체 브리츠전자(대표 이경재, www.britz-e.co.kr )는 아이폰5용 8핀 변환젠더를 무상으로 제공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애플이 12일(현지시간) 발표한 아이폰5는 기존 30핀 커넥터가 아닌 8핀 커넥터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아이폰5 사용자들은 갖고 있던 아이폰 도킹 제품을 이용하기 위해 커넥터 규격을 변환할 수 있는 젠더를 추가로 구입해야 한다.
브리츠전자는 자사의 아이폰 도킹 스피커 ‘BE-MP1000’과 ‘BE-MP3000’ 사용자들에게 8핀 변환젠더를 무상으로 제공, 이 같은 부담을 해소시키겠다는 포부다.
변환젠더 제공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일정은 추후에 공지될 예정이다 .
브리츠전자 영업총괄 심동국 부장은 “아이폰5가 새로운 8핀 커넥터를 지원함에 따라 기존 아이폰 도킹 스피커 사용자들을 위해 8핀 변환젠더를 무상으로 제공한다”며 “브리츠전자는 아이폰5 사용자들이 자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데 조금의 불편함도 없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브리츠전자의 ‘BE-MP1000’과 ‘BE-MP3000’은 자연 친화적인 우드로 디자인된 아이폰 도킹 스피커로서 아이폰은 물론 아이팟, 아이패드의 충전 및 음악재생이 모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