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파리모터쇼, 이 차가 '세계 최초'

미리 보는 파리모터쇼, 이 차가 '세계 최초'

발행일 2012-09-23 13:52:51 김상영 기자

예술의 도시 파리에 전세계가 집중하는 신차가 쏟아진다. 특히 이번 2012 파리모터쇼 유럽 경기침체 장기화로 각 제조사는 판매부진을 만회할 신차를 선보인다.

오는 27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내달 14일까지 프랑스 파리 베르사유 전시장에서 ‘2012 파리모터쇼’가 열린다. 이번 모터쇼는 ‘지금이 미래다(LE FUTUR, MAINTENANT)’란 슬로건을 앞세워 다양한 소형차와 친환경차, 콘셉트카가 공개된다.

◆ 현대기아차

현대기아차는 유럽 시장에서 새롭게 선보일 전략형 차종을 대거 출품한다. 유럽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i30의 3도어 내놓는다. i30 3도어는 스포티함이 강조된 해치백으로 젊은 유럽 소비자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또 현대차는 유럽전략형 소형차인 i1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도 선보인다.

▲ 현대차 i30 3도어

기아차는 6년만에 풀체인지되는 신형 카렌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신형 카렌스는 이전 모델에 비해 실내공간이 크게 늘었고 기아차의 새로운 패밀리룩이 적용됐다. 기아차는 또 유럽전략형 해치백인 씨드의 3도어 모델인 프로씨드를 선보인다.

▲ 기아차 프로씨드

◆ 쉐보레

쉐보레는 소형차 아베오를 기반으로 제작한 소형 크로스오버인 트랙스(Trax)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트랙스는 내년 상반기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트랙스는 전세계 시장에서 뷰익 앙코르, 오펠 모카 등의 이름으로도 판매된다.

▲ 쉐보레 트랙스

또 쉐보레는 스파크 페이스리프트, 올란도 터보, 말리부 디젤 등의 차량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 쌍용차

쌍용차는 친환경 전기 콘셉트카 ‘e-XIV’를 선보인다. e-XIV는 XIV 콘셉트카시리즈의 후속모델로, 가솔린엔진이 배터리 충전을 보조하는 '항속거리연장' 전기 SUV다. 자동차 지붕에 태양전지판을 설치, 태양력 발전을 통한 충전도 겸했다. 쌍용차는 또 '사람과 자동차의 커뮤니케이션'이라는 XIV의 개발방향에 맞게 첨단 IT 시스템을 선보인다.

▲ 쌍용차 e-XIV 콘셉트카

◆ 폭스바겐

폭스바겐은 7세대로 진화한 신형 골프를 공개한다. 신형 골프는 폭스바겐그룹의 새로운 MQB플랫폼이 적용된 차량으로 이전 모델에 비해 크기는 커지는 무게는 가벼워졌다. 이밖에 폭스바겐은 신형 비틀 R라인, 골프 R 카브리올레, 신형 골프 GTI 콘셉트카 등의 차종을 공개할 예정이다.

▲ 폭스바겐 신형 골프

◆ BMW

BMW는 액티브 투어러 콘셉트카를 세계 최초로 내놓는다. 액티브 투어러 콘셉트카의 양산형 모델은 BMW 최초로 전륜구동 방식이 적용돼 내년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BMW는 3시리즈 GT, 120d, M135i x Drive, 7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 등도 선보인다.

▲ BMW 액티브 투어러 콘셉트카

미니는 소형 크로스오버 컨트리맨의 쿠페형 모델인 페이스맨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미니 특유의 디자인 감각이 살아있는 페이스맨은 컨트리맨보다 날렵하고 스포티하면서도 실용성을 살렸다.

◆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모터쇼에서 CLS 63 AMG 슈팅브레이크를 내놓는다. CLS 슈팅브레이크는 4도어 쿠페 CLS의 왜건형 모델로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또 메르세데스-벤츠는 B클래스 일렉트릭 드라이브 콘셉트카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이 차는 전기 콘셉트카로 2014년 출시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메르세데스-벤츠 B클래스 일렉트릭 드라이브

◆ 아우디

아우디는 5도어 해치백인 신형 A3 스포츠백을 공개한다. 신형 A3 스포츠백은 신형 골프와 동일한 MQB 플랫폼이 적용됐다. 이밖에 아우디는 R8 페이스리프트, RS5 카브리올레, S3, SQ3, SQ5 익스클루시브 등을 선보인다.

▲ 아우디 R8 페이스리프트

◆ 푸조

푸조는 프랑스에서 열리는 모터쇼인 만큼 차세대 모델을 대거 선보인다. 208XY, 208GTi 등 새롭게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되는 양산 모델들과 오닉스(ONYX), 2008 등의 콘셉트카를 전시한다. 특히 208XY와 208GTi는 콤팩트함, 편안함, 경제성과 뛰어난 핸들링 등으로 푸조 역사에서 가장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왔다는 평가를 받는 차다.

▲ 푸조 오닉스 콘셉트카

◆ 시트로엥

시트로엥도 이번 파리모터쇼에서 다양하고 다이내믹한 DS 라인 모델들을 출품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DS 라인 가운데 가장 관심을 끄는 모델은 DS3 카브리오로 소프트탑을 적용된 오픈카다. DS3 카브리오는 시속 120km 이하의 속도에서는 멈추지 않고도 소프트탑 개폐가 가능하며, 루프 중간과 끝, 그리고 완전 개방 등 3단계로 개방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시트로엥은 이밖에 C3 피카소와 C3 등 다양한 모델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 시트로엥 DS3 카브리오

 

◆ 르노

르노삼성차가 직접 모터쇼에 참가하지는 않지만 모회사인 르노는 다양한 신차를 내놓는다. 르노는 4세대 클리오, 클리오의 고성능 모델인 클리오RS, 클리오 스포츠 투어러, E스페이스 페이스리프트 등을 공개한다. 또 국내에서 SM3로 판매되는 신형 플루언스도 선보인다.

▲ 르노 클리오

◆ 도요타

도요타는 유럽전략형 모델인 오리스 투어링 스포츠를 공개한다. 오리스 투어링 스포츠는 기존 오리스와 비교해 전장이 길어져 왜건 형태로 만들어졌다.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모델이 판매될 예정이다.

▲ 도요타 오리스

◆ 렉서스

렉서스는 미들사이즈 쿠페 LF-CC를 전시한다. 향후 렉서스에 추가할 스포티 엔트리 제품의 콘셉트카다. 렉서스의 디자인 정체성인 스핀들 그릴을 적용한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 렉서스 LF-CC 콘셉트카

◆ 닛산

닛산은 370Z 페이스리프트와 신형 노트 등을 선보인다. 또 테라 콘셉트카도 공개한다. 테라 콘셉트카는 닛산이 개발한 수소연료전지를 사용한 SUV다.

▲ 닛산 370Z 페이스리프트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EV5 롱레인지 출시 앞두고 가격 공개, 4855~5340만원

EV5 롱레인지 출시 앞두고 가격 공개, 4855~5340만원

기아 EV5의 가격이 출시에 앞서 공개됐다. EV5는 국내에서 81.4kWh 배터리팩 롱레인지 모델로 판매되며, 트림별 가격은 에어 4855만원, 어스 5230만원, GT-line 5340만원으로 책정됐다.(세제혜택 후, 개소세 3.5% 기준) EV5의가격대는 EV6 롱레인지와 EV3 롱레인지의 중간 수준이다. EV5 롱레인지 전 모델에는 81.4kWh 리튬이온 배터리팩과 싱글 전기모터가 탑재된다. 히트펌프, 배터리 히팅, 실내 V2L 콘센트,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차로유지보조2, 고속도로주행보조, 페

업계소식이한승 기자
폭스바겐 투아렉 오너 클럽 참가자 모집, 잡지 화보 촬영까지 제공

폭스바겐 투아렉 오너 클럽 참가자 모집, 잡지 화보 촬영까지 제공

폭스바겐코리아가 플래그십 SUV 투아렉 오너를 대상으로 ‘폭스바겐 투아렉 오너 클럽 (Volkswagen Touareg Owner Club)’ 프로그램을 함께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폭스바겐 투아렉 오너 클럽’은 고객이 단순한 여가 활동을 넘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고 공유하며, 같은 가치를 지향하는 오너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브랜드와 고객이 함께 특별한 가치를 만들어가는 새로운 형태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BMW iX3 티저 공개, 과감한 전면부 디자인 '주목'

BMW iX3 티저 공개, 과감한 전면부 디자인 '주목'

BMW는 신형 iX3 티저를 30일 공개했다. 신형 iX3는 BMW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인 노이어 클라쎄가 사용된 첫 번째 모델로 BMW X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계승한 과감한 외관, 효율과 성능을 높인 6세대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오는 5일 공개된다. 신형 iX3는 X3급 전기차로 내연기관 X3의 파생 모델로 분류됐던 기존 iX3와 다르게 BMW의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 노이어 클라쎄(Neue Klasse)를 기반으로 한다. 신형 iX3는 오는 9월 5일 공식 공개되며, 올해 말 헝가리 공장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아우디 신형 RS3 출시, 가격은 7720~8211만원

아우디 신형 RS3 출시, 가격은 7720~8211만원

아우디코리아는 신형 RS3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신형 RS3는 A3 부분변경의 초고성능 버전으로 2.5리터 5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00마력, 제로백 3.8초 성능을 갖췄다. 여기에 버츄얼 콕핏 플러스 등 다양한 사양을 탑재했다. 가격은 7720만원부터다. 신형 RS3 세부 가격은 기본형 7720만원, 카본 에디션 8211만원이다. 카본 에디션은 카본 소재의 에어 인테이크, 엔진 내부커버 등으로 경량화와 공기역학적 효율이 구현됐으며, 다이내믹 턴 시그널

신차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토요타 바른 도그(DOG) 페스티벌 2025 개최, 반려견과 함께 축제

토요타 바른 도그(DOG) 페스티벌 2025 개최, 반려견과 함께 축제

토요타코리아는 오는 9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광교호수공원에서 ‘토요타 바른 도그 페스티벌 2025’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토요타 바른 도그 페스티벌 2025’는 올바른 반려견 문화 확산과 반려인·비반려인 모두가 교감할 수 있는 열린 축제로, 2023년 처음 시작된 ‘토요타 바른 도그 캠페인’의 일환이다. 올해는 단독 행사로 확대해 진행되며, 어질리티 대회는 노비스와 비기너 부문에 더해 프로 부문까지 신설해 한층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캐딜락 리릭 1000만원 현금 할인, 에스컬레이드는 최대 2000만원

캐딜락 리릭 1000만원 현금 할인, 에스컬레이드는 최대 2000만원

캐딜락이 가을을 맞이하여 특별한 9월 한정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캐딜락의 대표 라인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과 금융 프로그램을 마련해 고객들이 캐딜락만의 차별화된 럭셔리 드라이빙 경험을 한층 매력적인 조건으로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됐다. 먼저,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 리릭(LYRIQ)은 특정 물량에 한해 ▲1,000만 원 현금 할인이 지원된다. 이와 함께 ▲60개월 무이자 할부(선수금 30%) ▲60개월 무이자 리스(보증금 40%) ▲제휴

뉴스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혼다 모터사이클 프로모션 확대, 라이딩 시즌 정조준

혼다 모터사이클 프로모션 확대, 라이딩 시즌 정조준

혼다코리아가 본격적인 모터사이클 라이딩 시즌 온을 앞두고 9월 모터사이클 구매 프로모션을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CB1000 호넷 SP, CBR600RR 등 4종이 펀 프로모션에 추가돼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모델에 따라 용품 비용까지 지원된다. 9월 펀(Fun) 모델 프로모션에서는 CB1000 호넷 SP, CBR600RR, NX500, CRF300L 4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고성능 스포츠 네이키드 모터사이클 CB1000 호넷 SP 구매 시, 24개월 제휴금융 무이자 할부 또는 116만원 할인 혜택이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혼다 어코드 구매시 200만원 지원, 시승 이벤트도 진행

혼다 어코드 구매시 200만원 지원, 시승 이벤트도 진행

혼다코리아가 9월 한 달간 자동차 구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혼다코리아는 9월 어코드 터보와 어코드 하이브리드 구매 고객에게 유류비 200만원 지원에 나서며, 전국 혼다 자동차 전시장 및 혼다 모빌리티 카페 더 고에서는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에는 어코드 터보와 어코드 하이브리드 구매 시 유류비 200만원 지원 또는 최대 60개월 제휴금융 저금리 할부 선택이 가능하며, 파일럿 엘리트 구매 고객에게는 보증 연장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
쉐보레 9월 프로모션 공개, 수해 피해 고객에게 할인 제공

쉐보레 9월 프로모션 공개, 수해 피해 고객에게 할인 제공

쉐보레(Chevrolet)가 9월 한 달간 SUV와 픽업트럭 전 차종을 대상으로 고객 맞춤형 금융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차량 침수 피해를 입은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쉐보레 특별 지원 프로그램은 9월에도 계속된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2026년형 모델 구매 고객에게 4.0% 이율로 최대 36개월, 4.5% 이율로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한 초저리·장기 할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달 출시된 2026년형에는 새로운 ‘모카치노 베이지

업계소식탑라이더 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