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보니] ‘카앤덴트 명품광택’ 10년 탄 내차, 광내고 때빼서 새차처럼

[써보니] ‘카앤덴트 명품광택’ 10년 탄 내차, 광내고 때빼서 새차처럼

발행일 2011-04-28 02:46:34 박태준 기자

첫차를 구입하던 날을 기억하는가? 임시번호판을 달고 막 출고된 차량. 심지어, 시트에 비닐이 채 벗겨지지 않은 상태로 전달되던 날의 기억. 그리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밤잠 못 자고 지새우던 나날들..

그러나, 몇 일이 지나고 몇 달이 지나면서 생겨나는 잔기스와 쌓여만 가는 먼지들로 인해 가슴 아파지며, 반짝이던 내 차는 원래의 색을 잃어 가게 된다. 첫차의 그 찬란하던 색감과 광택은 어느새 사라지고 만 것이다.

더군다나 이맘때면 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로 인하여 차안팎으로 찌든때와 불쾌한 냄새가 가득하여 깨끗하게 씻어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다.

▲ 카앤덴트 서울지사 매장 모습

이에, 탑라이더(www.top-rider.com)에서는 황사의 흔적도 씻어 낼 겸, 외장관리전문업체의 자동차 명품광택 서비스를 체험해 보기로 했다. 이번 광택 서비스는 전국에 80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외장관리 전문업체인 카앤덴트 서울지사(cafe.naver.com/carndents)의 협찬으로 진행되었다.

카앤덴트의 명품광택 패키지 서비스는 미카 폴리싱 솔루션을 기본으로 하는 패키지로, 약 6~7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공정이다. 단계별로는 '세차, 엔진룸 및 휠 클리닝, 명품광택, 초발수코팅, 실내항균탈취'로 구성되어 있는데, 낙진이나 황사, 자외선으로 인하여 변해버린 차량 표면을 최적의 상태로 만드는, 한마디로 차 전체를 때 빼고 광 내주는 서비스다.

체험 진행은 서울시 영등포구 신길동 해군회관 앞에 위치한 카앤덴트 서울지사에서 진행되었든데, 이 곳은 여타의 소규모 샵과 달리 외장관리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이 3곳에, 시공에 참여하는 경력 10년에서 25년차의 인력이 10여명이 상주하고 있다.

기자가 체험한 명품광택 패키지 과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우선, 입고 후, 1차적으로 세차를 실시한다. 그 후, 꼼꼼하게 차량에 묻게 되는 철분과 타르를 일일히 제거해낸다. 

▲ 1차 세차와 철분/타르 제거 작업

이후, 3단계에 걸친 폴리싱(Polishing) 작업을 거치게 되는데, 폴리싱이란 차량 표면에 광택을 내는 작업으로 연마제를 이용하여 차량 표면을 깍아내는 작업이다. 차량에 입혀진 묶은 때를 벗겨내어 차량의 원색을 복원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 폴리싱 작업

이어서, 엔진룸과 휠 청소를 한다. 엔진룸과 휠은 평소 세차를 자주 하더라도 잘 닦이지 않은 부분인데, 기자의 경우엔 엔진룸에는 지난 가을의 낙엽이 가득했다. 물론, 타이어 휠 사이에 끼어 있는 기름때도 꽤 많이 남아 있는 상태였다. 하지만, 강력한 스팀기를 이용하여 아주 간단히 클리닝되었다.

▲ 엔진룸과 휠 청소

이어 실내향균탈취 작업이 진행되었는데, 플루건(Flugun)이란 저온스팀공간순수기를 사용한다. 플루건을 사용하여 진행되는 이 작업을 통해 차량 내부에 서식하는 약 200~800여종의 세균을 박멸할 수 있다고 한다.

▲ 실내향균탈취작업과 발수코팅후 확인모습

이런 작업이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초발수 코팅제를 차량 전체에 도포하는 작업이 진행된다. 초발수 코팅이란 물을 튕겨내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약품을 차량 전체에 도포함으로써, 비가 오거나 세차를 할 경우에 물방울이 동그랗게 맺혀지어 보다 편리하게 불순물이 제거될 수 있도록 해주는 작업이다.

이렇게 약 6~7시간의 작업이 완료되어, 가려져 있던 차량의 원색이 드러났다. 여기에 유리막 코팅이라는 추가 작업까지 진행해 준다면 금상첨화겠지만, 이번 체험은 여기까지.

▲ 명품광택 후의 모습

하지만, 10년 먹은 체증이 가라 앉을 정도로 달라진 모습은 앞으로 차량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내 차를 몇년이고 새차처럼 탈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해 준 좋은 기회였다.

명품광택서비스를 진행해 준 카앤덴트 서울지사의 송영석 지사장은 "카앤덴트 서울지사의 명품광택은 광택기나 광택제의 선택에서부터 전문가의 깊은 노하우를 총동원해서 시공을 한다"며, "눈앞에 보이는 이득보다는 믿을만한 업체로 고객의 감동을 자아내는 최고의 업체로서의 자부심을 지키니 위해 항상 노력한다"고 밝혔다.

▲ 카앤덴트 서울지사 송영석지사장

카앤덴트의 명품광택 패키지는 '자동차 전문 소셜커머스 탑픽'(www.top-pick.co.kr)에서 오는 5월 7일까지 한시적으로 50%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300
볼보자동차, 쏘카와 'XC40 무료 시승 프로그램' 운영

볼보자동차, 쏘카와 'XC40 무료 시승 프로그램' 운영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쏘카와 손잡고 프리미엄 컴팩트 SUV XC40의 무료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시승 프로그램은 쏘카의 새로운 '시승하기' 서비스 공식 론칭에 맞춰 진행되는 첫 협업으로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프리미엄 컴팩트 SUV인 XC40의 울트라를 지원한다. 쏘카 앱 내 '시승하기' 메뉴를 통해 11월 3일부터 14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은 오는 11월 24일부터 순차적으로 1주일간 XC40의 무료 시승 기회를 제공받

업계소식이한승 기자
마세라티, 그레칼레 폴고레 보조금..2830만원 할인

마세라티, 그레칼레 폴고레 보조금..2830만원 할인

마세라티(Maserati)가 올해 말까지 약 2달간 브랜드 자체 보조금을 통해 9천만원 대에 럭셔리 전기 SUV 그레칼레 폴고레(Grecale Folgore)를 구매할 수 있는 '에코 리워드'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객에게 브랜드 자체 보조금 혜택을 제공해 이탈리안 럭셔리 전기 SUV 그레칼레 폴고레를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리고, 국내 친환경차 시장 다변화 및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그레칼레 폴고레 신차를 구매할 경우, 기존 1억2730만원의 약 20%에 해당하는 2830만

업계소식이한승 기자
혼다, 11월 한정 프로모션..전시장 방문 이벤트

혼다, 11월 한정 프로모션..전시장 방문 이벤트

혼다코리아가 지난 10월부터 진행된 어코드 하이브리드 및 어코드 터보 구매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11월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구매 시 유류비 200만원 지원 또는 36~60개월 제휴금융 저금리 할부 중 선택 가능하다. 어코드 터보 모델 구매 시 유류비 150만원 지원 또는 동일 기간 저금리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재구매 고객에게는 혼다 신차/중고차 구매 여부와 무관하게 전 차종 1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1월 내 구

업계소식이한승 기자
현대차, 2025 코리아 세일 페스타..최대 500만원

현대차, 2025 코리아 세일 페스타..최대 500만원

현대자동차가 '2025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맞이해 11월 한 달간 12개 차종, 총 1만2000여대를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차종 별로 ▲쏘나타, 투싼 최대 100만원 ▲그랜저, 싼타페 최대 200만원 ▲아이오닉 9 최대 500만원의 할인이 제공된다. 제네시스 차종은 ▲G80, GV70 최대 300만원 ▲GV80 최대 500만원을 할인한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 연계 차량 계약은 각 차종 별 한정 수량에 대한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고객 참여 이벤트도 실시한다.

업계소식이한승 기자
기아, 코리아 세일 페스타..최대 10% 할인 혜택

기아, 코리아 세일 페스타..최대 10% 할인 혜택

기아가 '2025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가해 11월 한 달간 대대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아는 오는 10일까지 집중 할인 기간을 통해 특별 할인을 시행한다. ▲셀토스 ▲스포티지 ▲쏘렌토 ▲카니발 ▲K5 ▲K8 ▲타스만 ▲니로 HEV ▲봉고 LPG ▲K9 등 10개 차종에 3%, ▲EV3 ▲EV4 ▲EV9 등 3개 차종에 5%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8월 이전 생산분 한정) 이번 특별 할인은 약 5000대 한정으로 선착순 혜택 제공되며, 집중 할인기간(11/1~11/10) 내 계약하고 당월

업계소식이한승 기자
센추리 쿠페 콘셉트 공개, 롤스로이스급 하이엔드 럭셔리

센추리 쿠페 콘셉트 공개, 롤스로이스급 하이엔드 럭셔리

토요타의 하이엔드 브랜드 센추리(Century)가 센추리 쿠페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29일 2025 재팬 모빌리티쇼를 통해 공개된 센추리 쿠페는 독립 브랜드로의 첫 번째 모델로, 2인승 구조의 럭셔리 전기차다. 센추리 브랜드는 롤스로이스, 벤틀리 등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와 경쟁하게 된다. 토요타 산하의 플래그십 모델, 센추리의 브랜드 독립을 공식화한건 이번이 처음이다. 과거 토요타 센추리는 1967년 첫 출시 이후 반세기 넘게 일본 최고급 관용차로

신차소식이한승 기자
혼다 전기차 0 α, 최초 공개..2027년 양산 계획

혼다 전기차 0 α, 최초 공개..2027년 양산 계획

혼다가 미래 전기차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혼다는 29일 2025 재팬 모빌리티쇼를 통해 글로벌 EV, 혼다 0 시리즈의 새로운 SUV 모델인 '혼다 0 α(알파)' 프로토타입을 공개했다. 혼다 0 α는 차세대 EV 프로토타입의 3번째 모델로, 1월 공개된 혼다 0 살룬과 혼다 0 SUV에 이어 선보였다. 혼다 0 α는 향후 2년내에 생산을 계획하고 있으며, 양산형 모델은 2027년 시장에 출시된다. 주력 시장은 일본과 인도로 예정됐다. 혼다는 0 시리즈의 개발 접근 방식인 "

신차소식이한승 기자
아이오닉9·스포티지, IIHS 안전평가서 최고등급 획득

아이오닉9·스포티지, IIHS 안전평가서 최고등급 획득

현대차그룹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가 현지시각 28일 발표한 충돌 안전 평가에서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9과 기아 스포티지가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 Top Safety Pick+) 등급을, 현대차 싼타크루즈가 톱 세이프티 픽(TSP, Top Safety Pick)’ 등급을 각각 획득했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9은 전면 및 측면 충돌 평가와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평가 등으로 구성된 모든 평가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훌륭함(Good)을 받았으며, 스포티지는 상품성 개선을 거치

업계소식이한승 기자
[시승기] 푸조 3008 GT, 실연비 20km/ℓ..이쁘고 경제적

[시승기] 푸조 3008 GT, 실연비 20km/ℓ..이쁘고 경제적

푸조 올 뉴 3008 GT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시승했다. 신형 3008은 동급 경쟁차 중 가장 멋스러운 내외관 디자인과 8년전 이전 세대 모델과 동일한 가격에 풍부한 옵션을 제공하는 점이 주목된다. 특히 스마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단순한 구조로도 실연비 20km/ℓ 전후를 기록해 인상적이다. 푸조 브랜드는 지난 7월 올 뉴 30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가격은 3008 알뤼르 4490만원(개소세 3.5%, 4425만1000원), 3008 GT 4990만원(개소세 3.5%, 4916만3000원)으로 8년전

수입차 시승기이한승 기자